코스피 강보합 흐름‥국내 반도체주들 강세
[930MBC뉴스]
간밤 뉴욕증시에서 주요 3대 지수가 일제히 오르면서 투심이 개선되며, 코스피가 오늘장 강세 흐름을 타나내고 있습니다.
시총 상위종목 대부분이 오르면서 코스피 지수는 2600선을 회복해낸 채 강보합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코스닥은 오전장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22.03포인트 상승한 2,613.26포인트로, 코스닥은 1.25포인트 하락한 891.82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증시는 물가지표가 예상보다 둔화했다는 소식에 상대지수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종목 살펴보면 오르고 있는 종목들이 우세한 가운데, 간밤 엔비디아가 급등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자 국내 반도체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1% 가까이 오르고 있고 SK하이닉스는 2% 넘는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면, SK이노베이션이 외국인 팔자 속에 이틀째 약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일본 증시는 내리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930/article/6503577_36191.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내일까지 최고 300mm 물 폭탄‥이 시각 기상센터
- 호우경보 해제‥도로 곳곳 통제
- 민주당 '불체포특권 포기' 거절에 여당 "국민 기대 저버려‥혁신안은 정치쇼"
- '박원순 지지글' 서울시 해직 공무원 복직소송 2심도 패소
- 감사원,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 조사‥문재인 정부 통계왜곡 의혹
- "토사가 폭포수처럼"‥산사태 경보 '최고 단계'
- 소고기 세트 600g에 '소스만 100g'‥구매자 분통
- "사실상 방류 용인"‥"무조건 찬성 아니다"
- 유럽 연합, '일본 후쿠시마산 식품' 수입 허용
- 푸틴 "바그너그룹 만나 정규군 편입 제안‥프리고진이 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