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열린연단, 인문학 퀴즈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열린연단이 인문학 지식을 재미있게 테스트할 수 있는 '인문학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네이버 열린연단 관계자는 "네이버 열린연단은 이용자들에게 쉽게 인문학 지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법을 활용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문학 지식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열린연단이 인문학 지식을 재미있게 테스트할 수 있는 '인문학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이용자의 다양한 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총 3개의 분야로 준비했다. 퀴즈 정답을 맞히는 방식으로 간단히 참여 가능하며 힌트 보기를 통해 해당 문제와 관련된 양질의 인문학 강연을 듣고 쉽게 정답도 찾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7월 31일까지로, 퀴즈를 풀고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의 참가자에게 네이버페이 2000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2014년 시작한 네이버 열린연단은 우리 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담론을 논의하는 지적 소통의 장이다. 매년 한국 지성계를 대표하는 석학들이 연사로 나서는 대규모 강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1000편 이상의 인문학 오리지널 콘텐츠를 무료로 선보이며 인문학 지식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인문학 학습에 대한 문턱을 낮추기 위해 강연, 에세이, 오디오클립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인문학 강의를 제공한다.
네이버 열린연단 관계자는 “네이버 열린연단은 이용자들에게 쉽게 인문학 지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법을 활용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문학 지식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폴란드, 우크라 재건에 맞손..방산·인프라·원전 협력도 강화
- 정의선 야심작 '아이오닉5N' 세계 데뷔
- AI 소변검사로 건강관리…삼성 씨랩 출신 '옐로시스'
- AI더뉴트리진, 일반인용 '초소형 PCR 장비' 개발
- 베일벗은 현대차 '아이오닉5N', 슈퍼카급 성능 경쟁사 '압도'
- 대만서 길거리 칼부림…국자·선풍기男이 제압했다
- “저 사람 체형이 좀 이상한데”…中세관에 잡힌 황당 밀반입 사례
- “태양만 한 아기별들의 출생”…제임스 웹, 1주년 기념 사진 공개
- 日 400mm 물폭탄… '찐장마' 한국 온다 [숏폼]
- [스페셜리포트]첫 서울 언팩…미리보는 갤럭시Z플립5·폴드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