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1조 시장 목표...월 거래액 500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언스(046440)는 오프라인 선불카드 모빌리언스카드에서 월평균 거래액 500억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빌리언스카드는 지난 4월 바코드결제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약 36% 증가한 578억월을 달성했으며 월평균 거래금액은 500억원을 돌파했다.
모빌리언스카드의 성장 추세로 볼 때 내년 오프라인 결제 거래금액이 1조원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뜰 소비 수요 증가 및 페이백 혜택 시너지
모빌리언스카드는 지난 4월 바코드결제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약 36% 증가한 578억월을 달성했으며 월평균 거래금액은 5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6월 말 기준 바코드결제에서만 약 2만4000건의 거래가 발생하며 선불카드의 전체 이용 실적을 향상시켰다. 모빌리언스카드의 성장 추세로 볼 때 내년 오프라인 결제 거래금액이 1조원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모빌리언스카드는 거래액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알뜰 소비 성향 확산에 따른 시장 수요 증가와 모빌리언스카드의 강력한 페이백 혜택이 거래 규모를 성장시키는데 시너지를 일으켰다고 보고 있다.
특히 상품권 충전을 통한 이용자가 증가하며 3분기 월 거래액은 600억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모빌리언스카드는 계획한 금액만큼 충전하여 사용하는 충전식 선불카드로 누구나 부담 없이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바코드 결제 시 최대 7.5% 포인트 페이백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다.
모빌리언스카드 관계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충전한 금액을 실물 카드 없이도 바코드결제 하나로 오프라인에서 결제하고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대형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매장 어디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빌리언스카드는 포인트 페이백 혜택을 강화하고자 매주 수요일 바코드 결제 시 포인트를 더블 적립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7월에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매주 수요일과 휴가 시즌인 7월 21일부터 29일까지 포인트 더블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카드 신청은 모빌리언스카드 전용 앱을 통해 언제든지 간편 발급받을 수 있다.
이지은 (eze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주 우려에 구속”…생후 이틀 아들 생매장한 친모는 왜
- 밥 먹는데 고깃집 천장 ‘와르르’…손님 5명 부상
- 비극으로 끝난 수학여행..빗길 대열운행이 부른 참사[그해 오늘]
- 23일째 냉동고 갇혀있던 故최성봉…마침내 장례 치른다
- “관세음보살이 시켰다” 마약 후 행인 살해…징역 35년
- 계부가 딸 성폭행, 결국 극단적 선택...母 알고도 묵인
- [단독]정부, 1조원 규모 민관 합동 ‘스타트업코리아펀드’ 신설
- “언니, 이번엔 내 차례야” 고지원, 첫 자매 우승 향해 고·고
- “교사, 교실서 커피 마시면 안 된다...애들 따라 해”
- 주윤발, 영화 앞두고 '혼수상태' 건강이상설…현지 팬들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