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창의 프로그램 '씨드' 시즌13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씨드(Self Encourage, Exciting Discovery, 이하 SEED)' 시즌 13에 참가할 어린이, 청소년을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SEED는 퓨처랩이 2017년부터 실시해 온 창의적인 교육 워크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씨드(Self Encourage, Exciting Discovery, 이하 SEED)' 시즌 13에 참가할 어린이, 청소년을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SEED는 퓨처랩이 2017년부터 실시해 온 창의적인 교육 워크숍이다. 매 시즌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예술, 테크,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한 통섭적인 창의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여왔다.
이번 SEED 시즌 13 '로봇이 아닙니다'에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 새로운 '나'를 탐구할 수 있는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8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AI 캐릭터 구축,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4개의 워크숍으로 구성됐다.
먼저 '미션: AI키우기' 워크숍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 남기륭 작가와 함께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다. 'ㅇㅇ실험실: 인간 VS 인공지능' 워크숍에서는 사운드 디자이너 조진옥 작가가 참여해 기존의 창작과 AI 기술을 활용한 창작을 비교하며 다양한 실험을 진행한다.
또한 '뉴 AI 선언문: 나는 어떤 AI일까' 워크숍에서는 AI를 활용해 무작위적으로 주어지는 정보를 나만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창작한다. 창의교육연구그룹 '이룹빠!'와 함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2043: 사라진 김철수를 찾아서' 워크숍은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과정을 선보인다. 미디어 아티스트 김다솜 작가와 함께 AI기술이 일상화된 2043년의 미래를 상상하며 어린이, 청소년들이 AI를 다각도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오숙현 스마일게이트퓨처랩 실장은 "SEED는 예술, 인문, 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작가들과 참여자들이 특정 주제를 탐구하기 위해 여러 실험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미래 세대인 아이들이 AI기술을 직접 다뤄보고 경험하며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일게이트, '2023 로아온 썸머' 진행…신규 콘텐츠 예고
- 스마일게이트, 'e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개최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위증교사 형량' 무거울 것"
- '킥보드 가격' 유치원 교사, 주먹으로 11명 더 때렸다
- 우크라, 러시아 반격용 '살상 드론' 대량 투입 임박
- 尹 "러북 대응 한중 협력 기대"…시진핑 "평화적 해결 희망"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