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옥션 7월 경매에 박수근 초기작 ‘노상의 여인들’ 출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이 오는 26일(수)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 본사에서 여는 7월 경매에 박수근 화백의 초기작 <노상의 여인들> 을 포함해 101점, 62억 원어치가 출품된다고 밝혔습니다. 노상의>
시장의 여인들을 소재로 한 박수근의 작품 <노상의 여인들> 은 가로로 긴 하드보드에 그려진 작품으로, 1960년대 초반에 제작됐습니다. 노상의>
경매 출품작은 오는 15일(토)부터 경매 당일인 26일(수)까지 케이옥션 전시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이 오는 26일(수)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 본사에서 여는 7월 경매에 박수근 화백의 초기작 <노상의 여인들>을 포함해 101점, 62억 원어치가 출품된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의 여인들을 소재로 한 박수근의 작품 <노상의 여인들>은 가로로 긴 하드보드에 그려진 작품으로, 1960년대 초반에 제작됐습니다. 경매 추정가는 4억 원에서 7억 원입니다.
김환기의 뉴욕시대 작품 <VII-66>, 김창열의 <물방울 SH86810-86>, 정상화의 푸른색 그리드 작품 <무제 84-1-2>, 이우환의 <조응>, 박서보의 <묘법 No. 070905>, 하종현의 <접합 97-022> 등도 경매에 나왔습니다.
이 밖에 도상봉, 임직순, 최욱경, 곽인식, 김구림, 이강소, 이건용의 작품도 새 주인을 찾습니다.
해외 작품으로는 야요이 쿠사마의 <Watermelon>, 로버트 인디애나의 <Love (green/Blue)>, 아야코 록카쿠의 <The Hair which Flutters> 등이 경매에 오르고, 앤디 워홀, 게르하르트 리히터, 줄리안 오피, 데미안 허스트의 에디션 작품과 함께 칸디다 회퍼의 사진도 선보입니다.
한국화와 고미술 부문에선 내고 박생광의 <한라산도>, 운보 김기창의 <청록산수>, 청전 이상범의 <하경산수> 등 회화 작품과 추사 김정희의 간찰, 백범 김구의 <답설야증거>, <백자청화장생문사각접시> 등 도자기와 공예품도 출품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실업급여가 세후 임금보다 많다? 따져봤습니다
- 식약처 “아스파탐 안전성 문제 없어…현행 기준 유지”
- [취재후] 잇따라 동해에 출현한 상어…동해안 해수욕장 대책 부심
- [앵커콕!] 일론 머스크 vs 마크 저커버그, ‘현피’한다고? 실화냐?
- [제보] 갑자기 날아온 화물차…수도권순환고속도로 빗길 차량 사고
- 전 세계 울린 사진 한 장…푸틴 “서방 지원, 전쟁 심화시켜”
- 유명식당 업주 재산 가로채려…살인 청부 주범 무기징역
- 미 제공 집속탄, 우크라 도착…바이든 “프리고진 음식 조심해야”
- [영상] ‘도로 점거’ 환경단체 향해 트럭으로 돌진?
- [영상] 바그너그룹이 러시아 국방부에 넘긴 무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