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로 현지 활동 없이 美 스포티파이 톱 11위···국내에선 '파죽지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NewJeans)가 선공개 싱글인 '슈퍼 샤이'로 스포티파이 미국 톱10 진입을 눈앞에 뒀다.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7월 12일 자(이하 현지시간)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톱 송' 차트서 11위를 기록했다.
한편 '슈퍼 샤이'가 수록된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오는 21일 오후 1시 발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NewJeans)가 선공개 싱글인 '슈퍼 샤이'로 스포티파이 미국 톱10 진입을 눈앞에 뒀다. 별다른 현지 활동 없이도 세계 최대 팝 시장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는 기세가 눈에 띈다.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7월 12일 자(이하 현지시간)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톱 송' 차트서 11위를 기록했다.
이 곡은 발매 첫날(7일) 해당 차트에 37위로 진입한 후 상승세가 가파르다. 공개 4일 만인 지난 10일 26위를 찍더니 11일 15위까지 뛰어올랐다. 그리고 또 하루 만에 4계단 오르며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톱 송’ 차트 자체 최고 순위를 또 한 번 경신했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에서도 꾸준히 순위를 높여 가고 있다. 이 차트에 46위(7일)로 진입한 '슈퍼 샤이'는 8일 33위, 9일 18위를 거쳐 12일 13위를 차지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객관적 지표들이 꾸준히 우상향하는 뉴진스 특유의 인기 패턴이 재현되는 모양새다.
국내에선 그야말로 파죽지세다. '슈퍼 샤이'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이른바 ‘올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뉴진스는 지난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방송 출연 없이 1위를 거머쥐었다. 뉴진스는 오늘(14일) 오후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와 16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한다.
이들은 앞서 '슈퍼 샤이'와 '뉴 진스'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슈퍼 샤이'에서는 시원시원하고 역동적인 포인트 안무를 비롯해 20명의 댄서와 합을 맞춘 대형 군무를, '뉴 진스'에서는 멤버 개개인의 개성과 팀워크를 보여줬다.
한편 '슈퍼 샤이'가 수록된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오는 21일 오후 1시 발표된다. 이 앨범에는 '슈퍼 샤이' 외 또 다른 타이틀곡 '이티에이(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등 총 6곡이 담겼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승준 승소에…'그동안 너무 가혹' vs '입국 절대 안 돼' 갑론을박
- '월 7% 이자 받고 5억 송금' 현영 '나도 사기당한 피해자'
- 주윤발 '뇌졸중'으로 혼수상태? 당장 119 불러야 할 위험신호 3가지 [건강 팁]
- '결혼식에 초대합니다' 모바일 청첩장 눌렀다가 1억 4000만원 털렸다
- '아이오닉5N, 타이칸에 안 밀린다'…고성능 전기차도 '퍼스트무버' 가속
- '연인과 2억9천 중 당신의 선택은?'…19만명 '이것' 택했다 '충격'
- 초·중학생과 상습 성관계…촬영까지 한 '방과후강사'
- 도둑 들었던 무인점포…사장 울린 '초등생의 편지' 뭐길래
- 고등래퍼 윤병호 “마약 샀지만 일부는 투약 안해” 선처 호소
- 유승준, 21년 만에 한국땅 밟을까…방문 목적은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