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해외주식 국내입고 서비스 무료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증권은 해외주식의 국내입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해외주식 국내입고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은 가까운 하나증권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이병철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에 대한 개인, 법인 고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편리한 해외주식 관리, 매매와 절세 전략 구축 등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나증권은 해외주식의 국내입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기업의 주식 보상 제도(성과급) 수혜 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국내에서도 글로벌 기업 임직원과 법인 고객 등을 중심으로 해외 주식 국내입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해외 상장주식을 해외 증권사를 통해 매매하거나, 해당 자금을 해외 금융기관에 예치할 경우 외국환거래법 등 위반으로 과태료 등 제재를 받을 수 있어 해당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이번 서비스로 해외 금융기관에 보관중인 해외주식을 하나증권 계좌로 무료입고가 가능하며, 해외금융계좌 신고도 면제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절세 전략 컨설팅 등 관련 자산관리 서비스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주로 국내에서 근무하는 외국계기업 임직원이 스톡옵션 등을 통해 외국 본사의 주식을 취득한 경우이거나, 국내기업이 해외 기업 간 인수합병 등으로 취득한 증권 등을 해외에 보관하고 있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해외주식 국내입고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은 가까운 하나증권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이병철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에 대한 개인, 법인 고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편리한 해외주식 관리, 매매와 절세 전략 구축 등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켤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