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에스더, '라스' 우울증 커밍아웃 후회? "국민 우울녀 등극"(여에스더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사이자 사업가 여에스더가 최근 방송에서 우울증 커밍아웃을 한 그 이후의 근황을 밝혔다.
여에스더는 "라디오스타에서 우울증을 커밍아웃하고 국민 우울녀가 됐다"며 "그 전에 우리 채널에서 우울증을 고백했을 때 정신과 전문의 박현아 선생님이 바로 전화왔다. 언니 왜 방송에서 그런 말을 했느냐고 하더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의사이자 사업가 여에스더가 최근 방송에서 우울증 커밍아웃을 한 그 이후의 근황을 밝혔다.
14일 여에스더는 '에스더TV' 채널에 '에스더TV는 이제 접어야할 때 일까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여에스더는 "라디오스타에서 우울증을 커밍아웃하고 국민 우울녀가 됐다"며 "그 전에 우리 채널에서 우울증을 고백했을 때 정신과 전문의 박현아 선생님이 바로 전화왔다. 언니 왜 방송에서 그런 말을 했느냐고 하더라"고 했다.
이어 "작년에 우울증 치료를 본격 받으면서 활동을 잘 못했다. 구독자나 많은 분들이 불성실하다고 하셨다"며 "정신과의사들도 내가 받은 우울증 치료를 다 받지는 못해봤다. 그래서 공개를 했는데 요즘은 보람있다. 에스더TV에 따뜻한 댓글이 많다. 오픈해줘서 고맙다는 분들이 계셔서 너무 좋다"고 했다.
에스더는 "사실 '못생겼다' '주책이다' 악플도 있지만 일부러 싫어요를 눌러놓고 읽지 않는다"며 악플에 상처받는 마음도 전했다.
그녀는 우울증 고백을 잘한 일이라고 자부했다.
"사회에 알려진 사람이 더욱이 의사가 우울증을 고백하다니..우울증을 앓는 분들이 고맙다고 해오기도 하고, 나만 앓는줄 알았는데 의사도 앓는구나라고 위안 받으시는 분들도 있는것 같다"며 "특히 우울증 환자 가족들이 가족을 이해하게 됐다는 메세지를 많이 보내주고 있어서 보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더는 "남편인 홍박사는 우울증 환자에게 절대 해서는 안될말을 골라한다"며 "힘을 내라고 하면 안되는데 '힘내라'하고, '돈 많은 사람이 왜 우울하냐'라는 말도 금지어다. 남편은 '당신 다 가졌는데 왜그러지'라는 말을 자주 했다. 그냥 남편이 순수하다고 생각하겠다"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면서 "우울증 환자에게는 공감을 해줘야한다. 말없이 함께 있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했다.
그녀는 "평소 방송 없고 쉬는 날 이 방에 침대에 24시간 누워서 하루에 캔디바 17개를 먹기도 했다. 동네 편의점 돌아다니면서 캔디바를 다 사와서 먹었다. 남편은 그런 나를 돌아이라고 하기도 했다. 요즘은 다른 아이스크림으로 바뀌었다"고 우울증 증상을 전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우울증 타파를 위한 명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에스더는 선플 읽기, 아이돌 댄스 배우기, 동대문 쇼핑, 집정리, 캠핑, 옛날 편지 태우기, 대학축제 가기 등의 제작진 기획 미션에 물개박수를 쳤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미팅"이라는 엉뚱 발언으로 웃음을 안겼다. 에스더는 "우리 나라에서 내가 미팅을 할수 있을까"라며 "겨울연가의 배용준 최지우처럼 버스 맨 뒷자리에서 꽁냥꽁냥 대는 걸 해보고 싶다. 교복이 잘 어울리는 남자와 하루만 일일남편하는게 어떠냐"고 눈을 빛냈다.
한편 여에스더는 지난 5월 31일 방송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우울증을 고백해 충격을 줬다. 그는 "우울증을 굉장히 오래 앓았고 최신 치료를 다 받아 봤다. 10년 이상 약물 치료를 받았는데도 잘 안됐다"라면서 "어떤 치료에도 낫지 않아서 마지막으로 전기 경련 치료를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여에스더는 전기 경련 치료를 언급하며 "부작용으로 기억이 좀 없어질 거라 하더라. 그래서 좀 고민했지만 그런 것보다는 가족에게 상처 주지 않기 위해 치료를 결심했다. 치료 후 좋아지기 시작했다"라고 털어놨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커밍아웃’ 류체루, 사무실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 한혜진 “비키니 입고 선탠하는데 男연예인이 헌팅..계속 마주쳐 민망”
- 산다라박, 재산 300억설에 입 열었다 "한번에 200만원 쇼핑, 저금 안 해" ('본인등판')[종합]
- 신지 “코요태 수익 배분 3:3:4..5 받고파” 25년째 합의 못 본 정산 속사정 (강심장)
- '박수홍♥' 김다예 "피팅 알바하다 사기당해..두려움에 400만원 갖다 바쳐" ('진짜뉴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