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엔젤파트너스, 1억 이상 지원 창업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탭엔젤파트너스는 시드 팁스(Seed TIPS) 배치 프로그램 '스탭 업(STAP UP) 2023' 참여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예비 및 초기 창업팀은 ▲1억 원 이상 시드 투자 기회 ▲시드 팁스 추천을 통한 최대 5천만 원의 창업 사업화 자금 지원 ▲창업 전반에 필요한 성장 프로그램(1:1 전문가 컨설팅, 투자유치 역량 강화, 특허 진단 및 사업 고도화 지원, 네트워킹,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기업 대상 TIPS 연계 및 후속 투자유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탭엔젤파트너스는 시드 팁스(Seed TIPS) 배치 프로그램 '스탭 업(STAP UP) 2023' 참여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배치(Batch) 프로그램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앞서 탭엔젤파트너스는 2022년 팁스 운영사, 2023년 시드 팁스 운영사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민간주도형 예비 창업지원 프로그램 (이하 시드 팁스)’은 민간 투자사를 통해 유망 창업팀을 발굴 및 보육하고,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시드 투자까지 집행해 초기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STAP UP 2023' 모집대상은 기관투자를 받지 않은 업력 3년 이내(법인설립일 기준)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다. 특히 팀에 속하지 않은 개인이 리더 혹은 팀원 중 희망 참여 분야를 선택해 향후 팀빌딩을 진행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예비 및 초기 창업팀은 ▲1억 원 이상 시드 투자 기회 ▲시드 팁스 추천을 통한 최대 5천만 원의 창업 사업화 자금 지원 ▲창업 전반에 필요한 성장 프로그램(1:1 전문가 컨설팅, 투자유치 역량 강화, 특허 진단 및 사업 고도화 지원, 네트워킹,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기업 대상 TIPS 연계 및 후속 투자유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과 개인은 오는 28일까지 'K-STARTUP'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1차 서류평가 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8월 초에 선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평가 기준은 ▲창업 팀과 개인의 기업가 정신 ▲문제인식 구체성 ▲사업성 ▲프로그램 적합성 등이다. 배치 프로그램 운영 및 시드 팁스 추천은 11월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탭엔젤파트너스 시드 팁스 컨소시엄은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 ▲CJ ENM ▲연세원주 창업보육센터 ▲인천 스타트업파크 ▲크몽 등 5개 사다. 예비 및 초기 스타트업 지원에 최적화한 기관으로 구성됐고,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은 ▲글로벌시장 진출 ▲보육 공간 제공 ▲전문가 멘토링 ▲후속 투자유치 등의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탭엔젤파트너스는 2020년부터 ‘Run for the crazy ones’라는 슬로건 하에 배치 프로그램 'STAP UP'을 운영하고 있다. 변호사, 변리사, 공학박사등 자체 보유한 전문역량을 활용해 업계 최고 수준 투자유치 및 컨설팅을 지원, 창업자들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시드 팁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극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및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
- 트럼프 랠리 끝났나…美 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
- [르포] 오픈런 가을 배추 어떻게 자랐나…해남 수확 산지 가보니
- 11년 추억 담은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원작팬 지스타 달궜다
- 컴투스플랫폼 "엑스플래닛-하이브, 지스타 성과 커…국내외 클라이언트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