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 60.87%-테슬라 2.17%↑ 루시드-리비안은 약보합(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플레이션 둔화로 미국 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미국의 주요 전기차 업체들이 대부분 상승했다.
13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니콜라는 60.87% 폭등하고, 테슬라는 2.17% 상승했다.
미국 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테슬라도 덩달아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미국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CPI)에 이어 생산자물가지수(PPI) 상승폭도 크게 둔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일제히 랠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인플레이션 둔화로 미국 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미국의 주요 전기차 업체들이 대부분 상승했다. 하락한 업체도 낙폭은 크지 않았다.
13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니콜라는 60.87% 폭등하고, 테슬라는 2.17% 상승했다. 이에 비해 리비안과 루시드는 소폭 하락했다. 리비안은 1.51%, 루시드는 0.56% 각각 하락했다.
◇ 니콜라 수소트럭 판매 호재, 60% 폭등 : 니콜라는 수소 트럭을 판매하는 대형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으로 주가가 60% 이상 폭등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니콜라는 전거래일보다 60.87% 폭등한 2.22 달러를 기록했다.
니콜라는 소규모 수소차 생산업체인 바요테크에 수소트럭을 공급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바요테크는 향후 5년 동안 니콜라의 수소트럭을 최소 50대 구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이날 니콜라는 60% 이상 폭등했으며, 주가가 2달러를 돌파했다. 니콜라의 주가가 2달러를 돌파한 것은 지난 3월 이후 처음이다.
니콜라는 지난 4월 12일 주가가 1달러 미만으로 떨어져 상장폐지 위기에 몰리기도 했었다. 그러나 투기 세력이 유입돼 최근 1달러 이상에 계속 머물고 있었다.
그랬던 니콜라가 대형 계약에 힘입어 주가가 2달러마저 돌파한 것이다.
◇ 테슬라 간만에 2.17% 상승 : 테슬라는 전거래일보다 2.17% 상승한 277.90 달러를 기록했다.
이날 테슬라와 관련해 특별한 재료는 없었다. 미국 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테슬라도 덩달아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미국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CPI)에 이어 생산자물가지수(PPI) 상승폭도 크게 둔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일제히 랠리했다.
다우는 0.14%, S&P500은 0.85%, 나스닥은 1.58% 각각 상승했다. 나스닥의 상승폭이 특히 컸다. 이에 따라 테슬라도 간만에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테슬라는 단기간 급등에 따른 조정으로 주가가 약세를 면치 못했었다.
◇ 리비안은 하락, 건전한 조정 : 이에 비해 루시드와 리비안은 모두 하락했다. 그러나 낙폭은 크지 않았다.
리비안 전거래일보다 1.51% 하락한 25.52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최근 급등에 따른 건전한 조정으로 보인다. 리비안은 최근 호재가 만발함에 따라 급등했었다.
루시드는 전일 2분기 차량 판매가 시장의 예상에 못미쳐 급락한 후폭풍이 지속됐다. 루시드는 이날 0.56% 하락한 7.12 달러를 기록했다. 전일 루시드는 12% 가까이 폭락했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