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여정 ‘트리플 티아라’ 마지막 퍼즐 맞출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간경마 주간이 시작하는 첫 주말인 15일 렛츠런파크서울에서 '트리플 티아라'의 탄생을 결정하는 빅 매치가 열린다.
이번 경주에서 우승하면 지난해 골든파워에 이어 역대 두 번째 삼관마(트리플 티아라)가 탄생한다.
다실바 기수와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며 '트리플 티아라' 시리즈의 두 경주를 모두 우승했다.
지난해 9월 일반경주에서 14마신(33.6m)차로 압승하며 떠오르는 루키로 주목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리즈 경주 2개 대회 모두 휩쓸어
역대 두 번째 ‘삼관마’ 탄생 가능성
출발 빠른 닥터오스카 대항마 부상
선행형 라온자이언트 등도 출사표
이번 경주에서 우승하면 지난해 골든파워에 이어 역대 두 번째 삼관마(트리플 티아라)가 탄생한다. 하지만 즐거운여정의 삼관마 등극을 저지하겠다고 나서는 서울과 부산경남의 경주마들 기세도 만만치 않다.
●즐거운여정 (부경, 레이팅 80, 승률 45.5%, 복승률 72.7%)
다실바 기수와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며 ‘트리플 티아라’ 시리즈의 두 경주를 모두 우승했다. 이번이 원정경주라는 점이 변수지만 컨디션 난조 등의 이변만 없다면 무난히 1위 또는 상위권에 올라 시리즈 최우수마에 등극할 것으로 보인다. 2세 시즌부터 암말 한정경주에 안주하지 않고 ‘쥬버나일 시리즈’의 2∼3관문인 ‘김해시장배’와 ‘브리더스컵’에 유일한 암말로 출전해 각각 2위와 9위를 기록했다.
●닥터오스카 (부경, 레이팅 57, 승률 20.0%, 복승률 60.0%)
즐거운여정에 이어 부산경남에서 기대가 높은 경주마다. 지난해 11월 ‘경남도민일보배’에서 가장 바깥쪽 게이트 배정에도 불구하고 빠른 출발과 선행으로 우승해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2∼3월에는 연속 2위를 했으나 이후 출전한 ‘트리플 티아라’ 시리즈의 두 경주는 각각 9위, 5위에 머물렀다. 좋은 출발과 빠른 스피드가 강점이면서 지구력도 좋은 편이다.
●라온자이언트 (서울, 레이팅 74, 승률 55.6%, 복승률 66.7%)
지난해 9월 일반경주에서 14마신(33.6m)차로 압승하며 떠오르는 루키로 주목을 받았다. 그 후 ‘과천시장배’를 포함해 4연승을 달렸다. 시리즈 첫 관문인 ‘루나Stakes’에서는 주특기인 선행으로 4코너까지 1위로 달렸지만, 마지막 직선주로에서 걸음이 무뎌지며 4위를 했다. 6월에는 홈그라운드 경주인 ‘트리플 크라운’ 시리즈의 ‘코리안더비’에 도전했으나, 장거리에서 중요한 뒷심 부족으로 줄줄이 밀려 13위에 그쳤다.
●라온포레스트 (서울, 레이팅 65, 승률 20.0%, 복승률 60.0%)
즐거운여정, 닥터오스카와 함께 이번 ‘트리플 티아라’ 시리즈 전 경주에 출전하고 있다. 아직 대상경주 우승은 없지만 지난해 11월과 올해 3월 먼로 기수와 좋은 합을 맞추며 일반경주 1위를 차지했다. ‘트리플 티아라’ 시리즈에서는 1, 2차전 모두 즐거운여정에 밀려 2위에 그쳤다. 특히 첫 경주 ‘루나Stakes’에서는 아슬아슬한 코차(10cm)로 우승을 놓쳐 아쉬움이 더 컸다.
●원더풀슬루 (서울, 레이팅 47, 승률 50.0%, 복승률 75.0%)
2세 12월 데뷔해 아직 출전 경험이 많지 않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다른 출전마에 비해 레이팅이 낮은 편이다. 하지만 4번 출전해 1위 2번, 2∼3위 각 1번으로 연승 100%를 기록 중이다. 6월 처음 출전한 대상경주 ‘코리안오크스’에서는 첫 장거리이자 원정경주라는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3위를 했다. 경주 초반에 힘을 비축하고 후미에서 뒤따르다가 서서히 속도를 높여 마지막 순간 빠른 추입으로 역전승을 노리는 스타일이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민, 새 바디 프로필 공개…DJ 겸 요가강사 근황 [DA★]
- 이지현 촬영 중 응급실行 “각막 손상…이 또한 지나가는 거” [DA★]
- 이규한·브브걸 유정 양측 “열애설 사실무근” (전문)[공식]
- 안정환 감독, “사이 안 좋아” 팀 불화에 충격…선수 이탈 조짐 (뭉찬2)
- ‘이승기♥’ 이다인, 단아한 한복 자태…스틸 공개 (연인)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