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호부터 유명 캐릭터 ‘아루루’까지 “얍!”

양형모 기자 2023. 7. 14. 0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얀 종이 위에 도복을 입은 소년의 모습이 빠른 속도로 그려진다.

메이플스토리뿐만 아니라 '쿠키런 어드벤처', '수학도둑' 등 베스트셀러를 낸 서 작가는 우리의 태권도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문화재단, 스포츠동아, 반크가 함께 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숏폼 챌린지 '플레이태권도챌린지'에 자신이 사랑하는 캐릭터 아루루로 7월의 미션인 '촛불끄기'에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 촛불끄기 빠르게 확산…셀럽들 참여 봇물
백승호 “태권도 알리기 참여 뿌듯”
만화 ‘메이플스토리’ 서정은 작가
‘아루루’ 옆차기 그려 미션 클리어
윤상은 작가는 도복 호랑이로 참여
남한권 울릉 군수 패기 영상도 눈길
10일 공식 스타트한 2023 플레이태권도챌린지가 일반 참가자는 물론 셀럽들에게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정권지르기로 촛불끄기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전북현대모터스 백승호 선수, 윤상은 작가의 호랑이 그림, 서정은 작가가 그린 메이플스토리 ‘아루루’, 능숙한 태권도 동작으로 촛불끄기에 성공한 남한권 울릉군수(위부터 시계방향).
하얀 종이 위에 도복을 입은 소년의 모습이 빠른 속도로 그려진다. 까맣고 큰 눈에 부스스한 머리칼, 기합이라도 지르는 듯 입은 한껏 벌려져 있다. 소년은 한껏 몸을 비틀고는 허공을 향해 멋진 옆차기 동작을 선보인다.

완성된 소년의 모습이 어쩐지 낯익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동심을 뒤흔들어 놓았던 넥슨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원작으로 한 만화시리즈의 유명 캐릭터 ‘아루루’다.

그림을 그린 주인공은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서울문화사)’의 작가 서정은씨. 메이플스토리뿐만 아니라 ‘쿠키런 어드벤처’, ‘수학도둑’ 등 베스트셀러를 낸 서 작가는 우리의 태권도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문화재단, 스포츠동아, 반크가 함께 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숏폼 챌린지 ‘플레이태권도챌린지’에 자신이 사랑하는 캐릭터 아루루로 7월의 미션인 ‘촛불끄기’에 참여했다. 서 작가는 옆차기를 하고 있는 아루루 그림에 불이 켜진 실물 양초를 가까이 들이대 불이 꺼지는 재미있는 연출을 선보였다. 서 작가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아루루의 멋진 미션 성공과정을 볼 수 있다.

10일 아이돌그룹 위아이 멤버 김요한의 화려한 돌려차기와 옆차기 미션 퍼포먼스로 본격 스타트한 ‘플레이태권도챌린지’에 일반 참여자는 물론 유명인들도 속속 참여해 눈길을 끈다. 프로축구 전북현대모터스의 미드필더 백승호 선수는 “우리의 자랑스런 태권도를 널리 알리고자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정권지르기로 촛불끄기에 도전했다. 다섯 번의 시도 끝에 간신히 촛불을 끄는 데 성공하고는 멋쩍은 웃음과 함께 박수를 치며 자축하는 백승호 선수의 모습은 반크의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영상은 13일 현재 반크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2만 40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남한권 울릉 군수도 정권지르기로 촛불을 꺼 주변사람들의 박수와 환호성을 받았다. 이 영상은 플레이태권도챌린지 공식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귀여운 호랑이가 도복을 입고 옆차기로 촛불을 끄는 애니메이션도 눈길을 끈다. 이 챌린지를 그린 이는 ‘종이비행’으로 활동하고 있는 윤상은 작가이다.

시작한 지 며칠 만에 입소문, 눈소문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플레이태권도챌린지는 11월까지 진행된다. 7월 ‘촛불끄기’를 시작으로 매월 새로운 미션이 공개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끼와 아이디어를 담은 챌린지 영상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4개 SNS 자신의 계정에 영상과 함께 필수태그 ‘play_taekwondo’를 달아 올리면 된다. 태권도를 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서정은, 윤상은 작가처럼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미션 참가 셀럽들과 심사단이 우수작을 선정해 12월에 시상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