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특집-울산 북구] 쪽빛바다 위 캠핑장·낚시터…동축산 염포전망대는 노을 뷰 압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 북구에는 아름다운 동해가 있다.
이름난 해수욕장은 없지만 바다를 보다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가 넘친다.
바다 위에서 캠핑을 즐기며 망망대해 동해를 마음껏 눈에 담을 수 있는 힐링 명소다.
강동해변에서 차를 타고 20여 분만 이동하면 태화강 하류와 동해바다, 울산시내 대부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동축산 염포전망대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강동해변 50개 카페 인생샷 명소
- 몽돌해수욕장 물놀이장도 인기
- 7개 코스 ‘강동사랑길’도 매력
울산 북구에는 아름다운 동해가 있다. 이름난 해수욕장은 없지만 바다를 보다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가 넘친다. 또 최근에는 해변을 따라 특색 있는 카페들이 잇따라 문을 열면서 그곳을 찾는 재미도 만만치 않다. 강동해변 동해안로를 따라 50여 개의 크고 작은 카페가 운영 중인데, 멋진 바다 전망에 인테리어 또한 특색 있어 사진을 찍는 재미도 쏠쏠하다.
몽돌해변에는 북구청이 물놀이장을 이달 중순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간이 풀장과 물놀이시설을 설치해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탁 트인 바다 전망이 매력적인 캠핑장도 인기다. 당사현대차오션캠프는 전국 최초의 바다 위 캠핑장으로, 캠핑족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캠핑사이트 20면과 화장실, 샤워장, 세척실 등이 갖춰져 있다. 바다 위에서 캠핑을 즐기며 망망대해 동해를 마음껏 눈에 담을 수 있는 힐링 명소다. 당사현대차오션캠프 인근에는 당사해양낚시공원도 있어 낚시도 즐길 수 있다.
강동오토캠핑장 역시 바다 전망이 매력적인 캠핑장이다. 바다가 인접한 사이트에서는 바다조망이 가능하고, 특히 동물 모양의 알록달록 카라반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예약경쟁이 치열하다. 카라반 6대와 일반덱 및 필로티덱 19면이 운영 중이다.
캠핑장 아래로 강동해안길 산책로가 있어 이른 아침이나 저녁 시간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걷기도 좋다.
북구 캠핑장 예약은 홈페이지(camping.ubimc.or.kr)에서 할 수 있다. 북구 캠핑장 주변은 레트로 느낌을 물씬 풍기는 어촌마을들이 자리하고 있다. 어촌마을과 인근 산을 아우르는 산책 코스인 강동사랑길도 걷기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다. 정자해변을 중심으로 문화유적과 어촌마을, 포구를 잇는 둘레길로 7개의 코스마다 이야기가 담겨 있어 걷는 재미가 배가 된다.
오롯이 바다만을 느낄 수 있는 걷기길 강동누리길도 인기다. 정자항부터 판지마을, 복성마을, 제전마을, 우가마을, 당사마을을 잇는 강동5.36㎞ 강동누리길은 천천히 걸어도 3시간 정도면 충분하다. 강동사랑길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곳이다.
바닷가 먹거리도 빠질 수 없다. 강동해변에는 정자활어직판장과 당사자연산직판장, 판지어촌계수산물구이단지가 있어 싱싱한 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또 귀신고래의 암수 형상을 한 등대가 마주보는 정자항 귀신고래등대, 우가산 정상 봉우리 까치전망대는 인생사진을 건질 만한 SNS 사진 명소다.
아침에 동해의 일출을 감상했다면 울산 시내를 배경으로 한 일몰도 볼만하다. 강동해변에서 차를 타고 20여 분만 이동하면 태화강 하류와 동해바다, 울산시내 대부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동축산 염포전망대가 있다. 염포전망대에서는 울산시내를 배경으로 지는 해를 감상하기 좋다. 일몰 사진 명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사진 애호가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는 곳이다. 임도를 따라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어 보행약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