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 기합·오케스트라 선율에 설레는 경기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태권도인과 음악가들이 폭염과 장맛비가 덮친 올여름 경기도를 찾아 세계 평화와 화합을 기원한다.
13일 각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3년 만에 재개되는 '세계태권도 한마당'은 성남시에서 21일 개막한다.
1992년 처음 열린 세계태권도 한마당은 2020~2022년 대회를 건너뛰고 이번에 성남에서 대회를 열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500여명 참가 73개 부문 격돌
8월초까지 ‘관악콘퍼런스 D-1년’
세계 태권도인과 음악가들이 폭염과 장맛비가 덮친 올여름 경기도를 찾아 세계 평화와 화합을 기원한다.
광주시는 지난 11일 콜린 리처드슨 WASBE 회장과 방세환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D-1년 행사를 열고,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광주 페스티벌 윈드 오케스트라와 김덕수 사물놀이패, 빅밴드 볼케이노 등이 참여하는 D-1년 공연을 펼쳤다.
이 공연을 시작으로 15일, 다음 달 17일 등 4차례에 걸쳐 기념 콘서트가 이어진다. 광주시민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와 스패니시 브라스 등 국내외 예술단이 다채로운 연주를 선보인다.
시는 내년 행사가 50여개국 1000여명의 음악가가 모이는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성남·광주=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개월 시한부' 암투병 고백한 오은영의 대장암...원인과 예방법은? [건강+]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속도위반 1만9651번+신호위반 1236번… ‘과태료 전국 1위’는 얼마 낼까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발열·오한·근육통' 감기 아니었네… 일주일만에 459명 당한 '이 병' 확산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
- 예비신랑과 성관계 2번 만에 성병 감염…“지금도 손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