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재, 상위 1% 아이큐 진단에 으쓱 "그렇게 피곤했는데?"(홍김동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우재가 상위 1% 아이큐로 진단받았다.
7월 13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홍김동전'은 정신검진 특집으로 꾸며졌다.
주우재는 "고등학생 때 IQ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했을 때 137이었다"고 말했다.
의사는 주우재에 대해 "이번에 검사한 웩슬러 지능 검사가 짜게 나온다. 134면 다른 검사면 140 나올 거다. 상위 1%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우재가 상위 1% 아이큐로 진단받았다.
7월 13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홍김동전'은 정신검진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출연진은 사전에 심리 및 IQ 검사를 받고 결과를 받았다. 주우재는 "고등학생 때 IQ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했을 때 137이었다"고 말했다.
의사는 주우재에 대해 "이번에 검사한 웩슬러 지능 검사가 짜게 나온다. 134면 다른 검사면 140 나올 거다. 상위 1%다"고 말했다. 이에 주우재는 "그렇게 피곤했는데도 불구하고?"라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들은 김숙은 "싸가지가 없다"고 농담했다.
의사는 "가장 높았던 항목은 청각적 자극 처리 속도였다"고 밝혔다.
또 의사는 "제한된 에너지를 필요한 곳에 쓰다 보니 표면적으로 보면 무심해 보일 수 있지만, 내면적인 스트레스를 다루기 위한 나름대로의 방어법"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매주 목요일 밤 8시 30분 방영되는 KBS2 '홍김동전'은 홍 씨 김 씨의 동전으로 운명이 체인지 되는 피땀 눈물의 구 개념 버라이어티다.
iMBC 이소연 | 화면캡쳐 KBS2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잔뜩 신난 효민, '마당발' 조현아와 싱글벙글 [인스타]
- 박서준은 입 닫고, 수스는 욕먹고 [종합]
- 이다인 남편 이승기, 해킹? 심경변화?…SNS 초토화 추측난무
- [칸영화제Live] 블랙핑크 제니, 기자회견+인터뷰 불참…뷔는 어디에?
-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현미, 타살+극단선택 정황無 [종합]
- "손담비 바람? 이혼"…이규혁, 무릎 꿇고 빌어도 선처無
- 비 아내 김태희, 세무조사 탈탈? "불미스러운無" [공식입장]
- "살인마는 웃고 그 가족은 돈 요구"…온도니쌤, 피해 유족의 분노 [소셜iN]
- '불주먹 폭행맨' 웃음거리 된 황영웅, 또 여친 폭행설 [이슈iN]
- 루머? 팩트! 송중기♥케이티, 속도위반 임신+재혼에 '발칵'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