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15주년 탐방] 'LoL'의 고향 라이엇 게임즈 캠퍼스에 가다

이원희 2023. 7. 13. 18:4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는 'LoL'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게이머의 성지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이었던 최근 2년여 동안 라이엇 게임즈에도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데일리e스포츠 15주년을 맞아 라이엇 게임즈를 직접 방문, 그 동안 달라진 현재의 모습을 독자 여러분들께 생생히 전달하고자 합니다. < 편집자주 >

◆심플한 건물 외관과 세련된 로비, 넓은 정원

라이엇 게임즈 캠퍼스 외관. 심플한 직사각형형 건물에 라이엇 게임즈 주먹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
북미 'LoL' 리그인 'LCS'가 열리는 LCS 아레나는 라이엇 게임즈 본사 사옥 바로 길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라이엇 게임즈 본사 입구.
로비 벽에 걸린 대형 벽화.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아케인'에 등장하는 'LoL' 캐릭터가 다수 보인다.
'W'는 해당 건물의 이름이다. 'Q', 'W', 'E', 'R' 건물이 모두 존재한다.
라이엇 게임즈 본사에 펼쳐진 넓은 정원. 식사 공간으로 이용됐으나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는 폐쇄된 상태였다.

◆'LoL' 10주년 기념 조형물과 창작물

'LoL' 10주년 기념 조형물.
'LoL' 10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이용자들이 보내 온 창작물들이 라이엇 게임즈 사옥 벽면을 장식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가 열어왔던 오프라인 행사 사진들도 라이엇 게임즈 사옥 벽면에 걸려 있다.
'LoL' 챔피언 루시안 구조물.
'LoL' 챔피언 직스 구조물.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공간

라이엇 게임즈 사내 PC방. 다양한 사양의 PC를 배치해 여러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쾌적한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물론 사내 대회 개최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콘솔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역대 모든 콘솔이 구비돼 있다고. 'LoL' IP로 제작된 특별한 아케이드 게임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오락실도 라이엇 게임즈 사옥에서 만날 수 있다.
문도 박사가 등장하는 아케이드 게임.
다양한 피규어와 책, 보드게임. 미니게임기도 눈에 띈다.

◆임직원들의 먹고 마시는 것까지 책임지는 라이엇 게임즈

빌지워터 컨셉트로 꾸며진 라이엇 구내 카페. 다양한 커피와 음료를 마실 수 있다.
구내 카페 내부 공간. 고풍스런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라이엇 게임즈 내부 미니맵(?). 단순한 배치 같아 보이지만 상당히 넓고 복잡하다.
라이엇 게임즈 구내식당. '롤드컵' 결승전 단체 관람 등 사내 행사에도 활용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