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尹 대통령, 폴란드 공식 환영식 참석…정상회담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폴란드 공식 환영식에 참석했다.
폴란드는 한국 대통령으로서는 14년 만의 방문이자 윤 대통령 취임 이후 유럽 내 첫 양자 방문이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전 11시(현지시간) 바르샤바 대통령궁에 도착해 안제이 두다 대통령 부부의 환영을 받았다.
윤 대통령은 공식환영식에 이어 두다 대통령과 한-폴란드 정상회담을 갖고 공동 언론발표를 통해 합의사항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 내 첫 양자 방문…공동 언론발표 예정
[더팩트ㅣ용산=박숙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폴란드 공식 환영식에 참석했다. 폴란드는 한국 대통령으로서는 14년 만의 방문이자 윤 대통령 취임 이후 유럽 내 첫 양자 방문이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전 11시(현지시간) 바르샤바 대통령궁에 도착해 안제이 두다 대통령 부부의 환영을 받았다. 공식 환영식에는 '아리랑'도 연주됐다.
윤 대통령은 공식환영식에 이어 두다 대통령과 한-폴란드 정상회담을 갖고 공동 언론발표를 통해 합의사항을 공개할 예정이다. 방위산업, 원전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 등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발전 방향 등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