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때문이 아니다” 키움, 타율 0.286에도 러셀 방출…웨이버 공시 [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히어로즈 내야수 에디슨 러셀(29)가 방출됐다.
키움은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에디슨 러셀에 대한 웨이버 공시를 요청했다"라고 공식발표했다.
그러나 키움 홍원기 감독은 "러셀이 조만간 복귀할 것"이라고 했다.
키움 관계자는 러셀의 방출에 대해 "부상이 장기화 돼서 그런건 아니다. 구단 차원에서 공격력을 더 강화하기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고척=황혜정기자] 키움히어로즈 내야수 에디슨 러셀(29)가 방출됐다.
키움은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에디슨 러셀에 대한 웨이버 공시를 요청했다”라고 공식발표했다.
러셀은 올 시즌 59경기에 출전하여 220타수 63안타 4홈런 20득점 42타점 타율 0.286을 기록했다. OPS(출루율+장타율)는 0.739다.
잘 나가던 타자의 방출이다. 부상 때문도 아니다. 러셀은 지난달 23일 왼쪽 손목 통증으로 1군에 말소됐다. 그러나 키움 홍원기 감독은 “러셀이 조만간 복귀할 것”이라고 했다. 곧 복귀하나 싶었지만 키움은 방출을 선택했다.
키움 관계자는 러셀의 방출에 대해 “부상이 장기화 돼서 그런건 아니다. 구단 차원에서 공격력을 더 강화하기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키움은 러셀을 대체할 새로운 외국인 타자를 조속히 영입할 예정이다. 빠르면 이날 경기 직전 발표한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김부선 “딸 이루안과 통화 거절당해, 사기꾼에게 속은 것 아닌지 걱정”
- 엄태웅♥윤혜진 딸, 90년대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판박이(‘왓씨티비’)
- 산다라박, 女가수 재산 순위에 “광고료가 꽤 컸다.. 재테크 없이 꾸준히 번 돈”
- 8월 계약 만료 앞둔 블랙핑크 둘러싼 3가지 시나리오, YG잔류·더블랙행·각자도생 [SS뮤직]
- 커밍아웃 日방송인 류체루, 이혼 1년만 숨진 채 발견
-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우울함 있다” 고백→악플러에 사이다 손가락 욕
- 김혜수, 비현실적 몸매로 ‘시선강탈’..슈퍼모델도 감탄할 극세사 각선미
- 유승준, 2심 소송 승소…재판부 “소송 비용 피고가 모두 부담”
- ‘날개’ 잔망 류수영, “어향→갈비, 이번엔 윙이다” 만원치킨 시리즈 3탄 공개 (편스토랑)
- ‘경맑음♥’ 정성호, 자식 농사 성공했네..딸 ‘전교 2등’ 소식에 눈물 ‘펑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