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클래리베이트 선정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이름 올려

문영수 2023. 7. 13. 17: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가 클래리베이트가 선정한 '2023년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포함됐다.

1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클래리베이트가 이날 공개한 '2023년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에 위믹스가 선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큰 영향력 발휘 기대감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가 클래리베이트가 선정한 '2023년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포함됐다.

1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클래리베이트가 이날 공개한 '2023년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에 위믹스가 선정됐다. 위믹스는 ▲CJ 제일제당의 베스트아미노(소비재 및 식품) ▲휴젤의 바이리즌(의료 및 생명 공학) ▲두산의 두산 에너빌리티(산업 시스템) ▲기아의 기아 오토모드(자동차)와 더불어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사진=위메이드]

클래리베이트는 글로벌 특허 정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는 기업으로 매년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시장 점유율, 브랜드 보호·확장 노력 등을 평가해 각 산업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100대 신규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두번째로 발간한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는 1억4천500만개의 개별 상표 기록을 다루는 글로벌 상표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에서 2022년 사이 전 세계적으로 제출된 상표 출원 건들을 분석했다. 특히 이 보고서는 산업을 대중적인 영역으로 확장하고 브랜드 점유율을 보호하는 데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인 신규 브랜드들을 집중 조명한다.

한편 위메이드는 게임 개발 경험과 다양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이끌기 위해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인 '위믹스3.0'을 선보였다. 위메이드는 다양한 기업과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위믹스3.0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 중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