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우리는 전후 복구 경험 많아…우크라이나 재건에 참여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재건에 참여해 전쟁 종식과 평화 회복을 위해 기여하는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위한 비전을 보여줘야 한다"고 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각 13일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인데,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참여가 주요 의제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재건에 참여해 전쟁 종식과 평화 회복을 위해 기여하는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위한 비전을 보여줘야 한다”고 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현지시각 13일 폴란드 바르샤바 프레스센터 브리핑에서 “우리나라는 전후 복구 사업 참여에 많은 경험과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각 13일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인데,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참여가 주요 의제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김 수석은 “(폴란드는) 최전방에서 러시아에 맞서 우크라이나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최대한의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지정학적으로 우크라이나 지원을 위한 핵심 물류 지원 허브로서, 우크라이나 재건의 거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수석은 또 “한국은 폴란드의 핵심 투자국이자 필수불가결한 협력 파트너”라며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가치연대’를 강화해 나가면서, 윤 대통령은 세계 평화와 번영을 위한 글로벌 연대를 폴란드와 함께 이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조태흠 기자 (jote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물바다가 돼 오늘 장사 접었어요”…서울 폭우 상황 [제보]
- 대법관 후보자의 3,150만 원짜리 의견서 보니…“62건 다 공개해야”
- 그래서…미국과 중국은 어떻게 된다는 건가요? [특파원 리포트]
- [탐사K][‘약’한 사회, 마약을 말하다] “연예인·이슈 중심 보도”…모방 범죄 부추기는 언론
- 유승준 ‘비자 발급 2차 소송’ 항소심 승소, 입국 길 열릴까 [오늘 이슈]
- 로또 2등 600명 당첨, 조작이 아니라고?
- “10초 미만 만지면 성추행 아니다”?…이탈리아 판결 논란
- [영상] 폭포가 된 중국 다리…홍수로 4만 명 대피
-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주범 중국에서 검거…20대 한국인
- KBS의 ‘수신료 헌법소원’ 법적으로 들여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