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아이써클, 21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김립, 진솔, 최리)의 출격에 해외 아이튠즈 차트가 들썩였다.
13일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오드아이써클의 미니앨범 '버전 업'(Version UP)은 전날 발매된 이후 영국, 튀르키예, 스페인, 폴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오스트리아,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콜롬비아 등 총 21개 국가의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오드아이써클의 미니앨범 ‘버전 업’(Version UP)은 전날 발매된 이후 영국, 튀르키예, 스페인, 폴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오스트리아,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콜롬비아 등 총 21개 국가의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했다.
앨범 타이틀곡 ‘에어 포스 원’(AIR FORCE ONE)의 경우 아르헨티나, 브라질, 라트비아, 칠레 등 4개국 송 차트에서 1위를 했으며, 총 17개국 차트에서 톱10에 들었다.
‘버전 업’은 앨범은 ‘에어 포스 원’을 비롯해 ‘기다렸어?’, ‘주 느 세 콰’(Je Ne Sais Quoi), ‘루시드’(Lucid), ‘러브 미 라이크’(Love Me Like), ‘마이 시크릿 플레이리스트’(My Secret Playlist) 등 6개의 트랙으로 구성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에어 포스 원’은 ‘새로운 신발을 신게 된 마음가짐’을 주제로 다룬 저지 클럽 장르 곡이다.
오드아이써클은 이날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오는 8월에는 영국, 독일, 폴란드, 프랑스를 순회하는 유럽 투어를 펼친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승준 한국 오나…'2차 비자소송' 항소심 승소
- 주변에 웃음 나누던 20대 청년 6명에 생명 나누고 하늘의 별
- 쑥쑥 크는 쌍둥이 판다…에버랜드, SNS서 근황 공개
- ‘집착’과 ‘절교’…끝내 동급생 목 졸라 살해한 여고생
- 여성 스타강사 납치해 유흥비 뜯어내려던 일당의 최후
- '애플 매니아' 北 김정은도 접었다
- 새벽 빈집에 도어락 ‘삑삑삑’…“손에 쥐고 있는 건 뭐에요?”
- 이수만 의전했던 김민종, 17년 만에 SM 떠났다
- 11년간 초등생 자매 성폭행한 학원장 징역 20년 확정
- 길고양이 만졌다는 40대 女, 발열·두통 호소…열흘 만에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