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 수원시·경기신용보증재단과 일자리·소상공인 지원

김수연 2023. 7. 13. 17: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수원특례시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 개점을 앞두고 수원특례시,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유기적인 지역 상생 협력을 위해 '일자리 창출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수원시청에서 열린 '일자리 창출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엄창석 경기신용보증재단 전략부문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신세계프라퍼티가 수원특례시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 개점을 앞두고 수원특례시,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유기적인 지역 상생 협력을 위해 '일자리 창출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는 수원 시민 우선 채용 등 지역 고용기회 창출, 소상공인 특례보증 재원 출연·소상공인 상생발전 사업 추진, 지역 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등을 적극 도모해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선언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016년 스타필드 하남 오픈 이후부터 꾸준히 선보인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지역 예술인 지원, 지역아동센터 대상 문화체험 기회 제공, 지역 소외계층 후원 등을 통해 쌓아 온 지역 특화형 상생 활동 노하우를 발휘해 수원특례시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포부다.

스타필드 수원·관계사, 입점 업체에서 신규 인력 채용 시 지역 인재를 우선 채용하는 등 직·간접 고용기회를 창출한다. 오는 10월에는 스타필드 수원 입점사가 참여하는 '스타필드 수원 상생 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열고 지역민에게 일자리를 우선 제공한다.

또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재원을 출연한다.

이밖에 인근 전통시장 상인과 지역 소상공인의 의견을 수렴해 지역사회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특화형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색한다. 특히 하남 신장시장 시그니처 메뉴 개발을 시작으로 4년째 선보이고 있는 신세계프라퍼티의 대표적인 지역 상생 활동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도 수원에서 이어간다.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지역 특성을 면밀히 분석해 '화서역 먹거리촌 환경 개선' 등 지역민이 실제 필요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맞춤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원시는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해 지원하고,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힘을 보탤 예정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스타필드 수원이 수원특례시 지역사회에 자연스럽게 융화돼 수원시의 일원으로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고심하고 실천하며 성장하기 위한 첫 시작"이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경영 선두기업으로서 수원특례시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진정성 있는 지역 상생을 통해 사랑받는 스타필드 수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일원에 연면적 33만1000㎡,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들어서는 복합쇼핑몰이다. 어린 자녀를 둔 육아 가정과 직장 생활을 하는 2030세대가 많은 수원의 지역 특색을 고려해 스타필드 코엑스몰 이후 처음으로 '별마당 도서관'을 선보이며 어린이 전용 놀이공간 '별마당 키즈'도 함께 문을 연다. 취향을 탐닉하고 배우는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과 신개념 스포츠시설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 펫파크와 펫레스토랑을 비롯한 반려가족들을 위한 특화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