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경남고구마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하동군은 지역 가공산업과 고구마 생산자의 동반 성장 가능한 모델 확립을 위해 한국고구마경남연합회, 하동율림과 '경남 고구마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찬식 경남도농업기술원장, 하승철 하동군수, 백수흠 한국고구마경남연합회장, 최경태 하동율림대표가 참석했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1읍면 1전략작목인 고구마의 판매 활성화뿐만 아니라 재배기술 보급 등 가공상품화 개발 지원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하동군은 지역 가공산업과 고구마 생산자의 동반 성장 가능한 모델 확립을 위해 한국고구마경남연합회, 하동율림과 '경남 고구마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찬식 경남도농업기술원장, 하승철 하동군수, 백수흠 한국고구마경남연합회장, 최경태 하동율림대표가 참석했다.
경남 고구마 재배면적은 다른 도에 비해 적고 생과 위주의 개인 간 거래로 생산·판매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협약기관은 △경남 고구마 재배·가공 분야 발굴을 위한 공동 노력 △경남 고구마 생산판로 확대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 △고구마 홍보 및 기타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관·단체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가공용 고구마 재배기술 개발보급, 고구마 가공 상품화 개발지원, 가공용 고구마 전문단지 및 가공산업 육성, 국내육성품종 가공용 고구마 재배 및 원물 수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1읍면 1전략작목인 고구마의 판매 활성화뿐만 아니라 재배기술 보급 등 가공상품화 개발 지원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국토부 '양평道 수정안' 경제성 조사 안했다
- 10초 이하로 만지면 성추행 아니다? 황당한 판결에 이탈리아 시끌
- [단독]GS건설, 수주 정비사업장에 CEO 편지…"최고 품질로 보답"
- 중고 거래 중 물건 들고 튄 그놈…CCTV 봤더니[이슈시개]
- 참진드기 물린 40대 여성 올들어 제주서 첫 사망
- [단독]특혜의혹 강상면안 '초특급' 노선검토…"매우 이례적"
- 檢, '천화동인 6호' 범죄수익 추가 동결…6호 명의 총 146억원
- 유승준, '비자 소송전' 2심서 승소…法 "사회적 공분 있지만 법에 따라야"
- 오세훈 "오늘밤이 정점"…서울시 침수대비 비상근무 돌입
- 민주당 의총서 '불체포특권 포기' 혁신안 추인 불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