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먼티카, '스테이씨' NFT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법인 레벨스는 자체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모먼티카'에 13일 가수 '스테이씨' 상품이 입점했다고 밝혔다.
모먼티카는 스테이씨를 시작으로 하반기까지 지속적으로 아티스트와 콘텐츠, 브랜드 등 다양한 영역의 IP를 입점시키고, 각 IP 특색을 살린 NFT 상품 '테이크'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법인 레벨스는 자체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모먼티카’에 13일 가수 '스테이씨' 상품이 입점했다고 밝혔다.
모먼티카는 스테이씨를 시작으로 하반기까지 지속적으로 아티스트와 콘텐츠, 브랜드 등 다양한 영역의 IP를 입점시키고, 각 IP 특색을 살린 NFT 상품 '테이크'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오후 12시 모먼티카는 스테이씨의 첫 번째 테이크를 선보인다. 이를 기념해 13일과 15일 이틀간 진행되는 스테이씨의 일본 첫 단독 팬미팅 현장 참석자 대상 마케팅을 진행해 일본 시장 공략을 지원한다.
모먼티카는 스테이씨 테이크 보유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상수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베니케이크’에서 특별 테마의 포토존과 굿즈, 포토카드 등 풍성한 선물을 가득 채운 ‘스테이씨X모먼티카 웰컴 카페'를 운영한다. 이번 한정 팬카페는 스테이씨의 테이크 보유자라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모먼티카 관계자는 “독보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팬덤을 확장해 나가는 스테이씨의 모먼티카 합류를 알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모먼티카는 하반기에 본격적인 IP 확장을 통해 기존 케이팝 팬덤을 시작으로 다양한 팬덤의 새로운 놀이 문화와 아티스트 및 팬덤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이브 걸그룹 데뷔 경쟁 'NFT'로 응원하세요"
- NFT 마켓 모먼티카, 해외 가입자 60%…"세븐틴 효과"
- 모먼티카 "'프로미스나인' NFT 수집 활발"
- '모먼티카' 출시 네 달…케이팝 팬덤 문화 디지털로 구현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