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하나금융 품으로…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하나금융지주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B칸서스밸류 PEF는 전날(12일) KDB생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하나금융지주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7일 마감된 KDB생명 매각 입찰에 참여했다.
산업은행은 적격성, 거래 성사 가능성 및 KDB생명의 중장기 발전 가능성 등 측면에서 하나금융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KDB칸서스밸류 PEF는 전날(12일) KDB생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하나금융지주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7일 마감된 KDB생명 매각 입찰에 참여했다. 산업은행은 적격성, 거래 성사 가능성 및 KDB생명의 중장기 발전 가능성 등 측면에서 하나금융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2023년 보험업 회계·감독 제도 변경 등에 따른 우선협상대상자 측 상세 실사 절차가 남아 있는 상황이다. 이에 산업은행은 “KDB칸서스밸류 PEF의 업무집행사원으로서 하나금융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이번 거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거래가 성사될 경우 KDB생명은 광대한 개인금융 네트워크를 보유한 하나금융의 일원으로 재출발하게 되는 등 안정적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法 “유승준 비자 발급 거부처분 취소해야”…항소심 뒤집혔다
- 소고기 세트 600g 받았는데 100g은 소스 무게?…‘카톡 선물하기’ 꼼수 딱걸렸네
- 현영측 "월 7% 이자에 5억 송금, 나도 피해자"
- 당근거래 중 미개봉 아이폰 들고 도주… “검정 마스크 자수하세요”
- '11세차' 배우 이규한·브브걸 유정 열애설…양측 "확인 중"
- "감금된 동남아女들과 성매매" 민주당 청년 도의원 누구?
- ‘킹더랜드’ 제작사, 아랍문화 왜곡 사과..."신속히 수정하겠다"
- 좀비마약까지 손댄 '고등래퍼'…"음악으로 사회 공헌하고파"
- '쥬얼리 출신' 방송인 이지현, 촬영 중 ‘눈 부상’으로 응급실行
- "얼마나 저속하길래"…中 틱톡, '저속·선정적' 이유로 계정 22개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