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리베이트,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래리베이트는 '2023년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를 13일 공개했다.
올해로 두번째 발간한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는 1억4500만개의 개별 상표 기록을 다루는 글로벌 상표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에서 2022년 사이 전 세계적으로 제출된 상표 출원 건들을 분석한 내용이다.
유럽의 경우, 독일과 스위스가 각각 8개, 네덜란드 5개, 프랑스 4개, 영국 3개가 올라 글로벌 신규 브랜드에 상당 부분 기여하고 있음이 분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클래리베이트는 '2023년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를 13일 공개했다.
올해로 두번째 발간한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는 1억4500만개의 개별 상표 기록을 다루는 글로벌 상표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에서 2022년 사이 전 세계적으로 제출된 상표 출원 건들을 분석한 내용이다.
보고서는 산업을 대중적인 영역으로 확장하고 브랜드 점유율을 보호하는 데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인 신규 브랜드들을 집중 조명한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오늘날 신규 브랜드의 'Brandscape'가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음이 드러났다. Brandscape는 클래리베이트의 브랜드 IP 인텔리전스 및 분석 기술과 전문 지식을 활용해 신규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는 자료다.
국가 별로는 총 16개 국의 기업이 리스트에 올랐다. 지난해 1곳만 선정됐던 한국은 올해 5개의 신규 브랜드를 리스트에 올리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신규 브랜드 창출 국가라는 평가를 얻었다.
올해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선정된 국내 브랜드는 △CJ 제일제당의 베스트아미노(소비재 및 식품) △휴젤의 바이리즌(의료 및 생명 공학) △두산의 두산 에너빌리티(산업 시스템) △기아의 기아 오토모드(자동차) △위메이드의 위믹스(소프트웨어, 미디어, 핀테크 및 금융)로, 다양한 부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는 것이 눈길을 끈다.
중국 본토와 미국은 브랜드 창출 및 활동의 중심지로써, 가장 많은 신규 브랜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국가로 분석됐다. 중국 본토는 화웨이의 WATCH D와 China Post Communications Equipment의 Xnova를 포함한 27개의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으며, 미국은 Apple의 SHAREPLAY와 Airbnb의 AIRCOVER 등 25개가 선정됐다.
유럽의 경우, 독일과 스위스가 각각 8개, 네덜란드 5개, 프랑스 4개, 영국 3개가 올라 글로벌 신규 브랜드에 상당 부분 기여하고 있음이 분석됐다.
또, 최근 인공지능(AI)과 과학 기술이 크게 각광받는 흐름에 맞게 소프트웨어, 미디어, 핀테크 및 금융 부문과 전자 및 컴퓨팅 장비 부문에 각각 18개, 14개의 브랜드가 오르며, 목록의 약 3분의 1을 차지한 점도 눈길을 끈다.
클래리베이트의 컨텐츠 전략 책임자인 로버트 리딩(Robert Reading)은 "현대 사회의 브랜드 환경은 기업이 신규 브랜드 론칭을 계획할 때 고려해야 할 위험 요소가 많지만,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자원이 풍부한 신규 브랜드들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클래리베이트의 고든 샘슨(Gordon Samson) IP부문 사장은 "클래리베이트는 나날이 높아지는 기대치와 상업적 압박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 현대 사회 속 당사의 브랜드 IP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활용해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 소유자들을 지원한다"며 "그들의 브랜드 생성과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