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교보손글씨대회에 1만 4천여 명 응모 ‘역대 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글쓰기문화확산위원회가 주관하고 교보문고, 대산문화재단, 교보생명이 공동주최하는 교보손글씨대회에 올해 1만 4천7백여 명이 응모해 역대 최다 응모자 수를 기록했다고 교보문고가 밝혔습니다.
교보문고는 "아직 집계가 완료되지 않았으나 현재까지 전년 대비 50%를 훌쩍 넘은 수치로, 9회에 걸쳐 꾸준히 대회를 진행해오면서 대회에 대한 인지도를 꾸준히 쌓아온 결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글쓰기문화확산위원회가 주관하고 교보문고, 대산문화재단, 교보생명이 공동주최하는 교보손글씨대회에 올해 1만 4천7백여 명이 응모해 역대 최다 응모자 수를 기록했다고 교보문고가 밝혔습니다.
특히 아동 부문 응모자가 4천7백여 명, 청소년 부문은 5천 1백여 명으로 아동과 청소년 부문 응모자가 지난해보다 80% 이상 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보문고는 “아직 집계가 완료되지 않았으나 현재까지 전년 대비 50%를 훌쩍 넘은 수치로, 9회에 걸쳐 꾸준히 대회를 진행해오면서 대회에 대한 인지도를 꾸준히 쌓아온 결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손글쓰기문화확산위원회와 서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300명이 가려지며, 이달 21일(금)부터 진행되는 본선 대회를 거쳐 오늘 9월 중순 최종 수상자가 발표됩니다.
시상식은 10월 초에 열릴 예정이며, 수상작은 교보문고 광화문점과 인터넷교보문고를 통해 전시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법관 후보자의 3,150만 원짜리 의견서 보니…“62건 다 공개해야”
- 로또 2등 600명 당첨, 조작이 아니라고?
- [친절한 뉴스K] 부모님 직업에 몸무게까지?…여전한 ‘불공정 채용’ 백태
- [특파원 리포트] 그래서…미국과 중국은 어떻게 된다는 건가요?
- “10초 미만 만지면 성추행 아니다”?…이탈리아 판결 논란
- [탐사K][‘약’한 사회, 마약을 말하다] “연예인·이슈 중심 보도”…모방 범죄 부추기는 언론
-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주범 중국에서 검거…20대 한국인
- 서울대 보건 교수,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이유는? [앵커콕!]
- [뉴스in뉴스] 머스크와 저커버그의 대결…‘스레드’ 성공할까?
- KBS의 ‘수신료 헌법소원’ 법적으로 들여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