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페어와 예술축제를 동시에…‘어반브레이크 2023’ 코엑스에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리예술을 중심으로 아트페어와 예술축제를 접목한 전시 '어반브레이크 2023'이 오늘(13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16일(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2020년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어반브레이크는 올해 '참여해서 경험함'을 모토로 축제를 주제로 공간을 기획하고 6개 특별전과 다양한 협업을 선보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리예술을 중심으로 아트페어와 예술축제를 접목한 전시 ‘어반브레이크 2023’이 오늘(13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16일(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2020년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어반브레이크는 올해 ‘참여해서 경험함’을 모토로 축제를 주제로 공간을 기획하고 6개 특별전과 다양한 협업을 선보입니다.
젊은 미술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작가 카우스(KAWS) 컬렉션 전에서는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작품 110여 점을, 아트 토이 빌리지(Art Toy Village)에서는 국내 아트토이 작가 쿨레인, 업템포, 토베이, 아마즈, 하종훈의 개성 넘치는 작품을 선보입니다.
힙합 50주년을 맞아 미국의 그래피티 뮤지엄과 공동 기획한 ‘아트 오브 힙합(The Art of Hip Hop)’ 특별전에서는 9개 주제로 힙합 속에 녹아 있는 시각예술을 보여줍니다.
웹툰 작가 박태준의 ‘외모지상주의’ 전에서는 여러 작가가 재해석한 외모지상주의 인물에 관한 다양한 작업이 전시되고, ‘만신’이라 불리는 김성모 작가는 원화를 최초 공개하고 판매액을 기부하는 ‘럭키짱’ 전시를 진행합니다. 15일(토) 오후 2시에는 김성모 작가의 팬 사인회도 열립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라이브 그래피티 배틀 ‘더 월 브레이커(The Wall Breaker)’에서는 신나는 디제잉과 함께 90분 동안 펼쳐지는 스트릿 아티스트 팀들의 열정적인 라이브 그래피티 작업을 선보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법관 후보자의 3,150만 원짜리 의견서 보니…“62건 다 공개해야”
- 로또 2등 600명 당첨, 조작이 아니라고?
- [친절한 뉴스K] 부모님 직업에 몸무게까지?…여전한 ‘불공정 채용’ 백태
- [특파원 리포트] 그래서…미국과 중국은 어떻게 된다는 건가요?
- “10초 미만 만지면 성추행 아니다”?…이탈리아 판결 논란
- [탐사K][‘약’한 사회, 마약을 말하다] “연예인·이슈 중심 보도”…모방 범죄 부추기는 언론
-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주범 중국에서 검거…20대 한국인
- 서울대 보건 교수,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이유는? [앵커콕!]
- [뉴스in뉴스] 머스크와 저커버그의 대결…‘스레드’ 성공할까?
- KBS의 ‘수신료 헌법소원’ 법적으로 들여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