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ESG 보고서 펴내…"2050년 넷제로 이룰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하우시스가 열두 번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내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넷제로)을 달성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발간한 ESG 보고서에서 LX하우시스는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예상치 대비 20% 감축하고 2050년엔 넷 제로(Net Zero)를 달성하겠다는 내용의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X하우시스가 열두 번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내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넷제로)을 달성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발간한 ESG 보고서에서 LX하우시스는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예상치 대비 20% 감축하고 2050년엔 넷 제로(Net Zero)를 달성하겠다는 내용의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를 위해 사업장 내 탄소 감축, 신재생에너지 사용 및 친환경 제품 확대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주요 ESG 분야별 성과도 소개했다. 환경 분야에서 LX하우시스는 시설 개선 및 에너지 사용량 관리 활동에 힘입어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11만8,741톤)을 전년(13만1,287톤) 대비 약 10% 감축했다고 한다. 2012년 ESG보고서를 발간하며 공개한 배출량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이 밖에도 협력사의 설비 투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개발 지원 비용을 전년 대비 두 배 규모로 늘리고 유관 부서 28개 팀으로 실무협의체를 꾸리는 등 본격 ESG 경영 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 회사는 ESG 실현을 위한 3대 중장기 전략 방향으로 △Eco-friendly(환경을 생각합니다) △Shared value(이해관계자와 나아갑니다) △Good governance(정도를 걷습니다) 등을 제시하고 전략 과제들을 추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2012년 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ESG보고서를 발간한 후 올해로 열두 번째 보고서를 펴내며 투명하게 소통해왔다"며 "인테리어 업계를 이끄는 ESG 경영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주예 기자 juye@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우 예보 틀리기만 바랄 뿐"... 올해도 잠 못드는 반지하 주민들
- [속보] 교도소서 살인 저지른 무기수...대법원 "사형 과해"
- 최성국 "24세 연하 아내 임신, 맘카페도 가입"
- 로또 1등 50명·2등 664명 '실화'?… "영국선 4,082명 1등"
- "파출소장이 회장님 접대 강요" 폭로 여경 "감찰 후 회유도 받아"
- '아빠 운동화' 웃돈 주고 사는 1020…'Y2K 디자인'에 푹 빠졌다
- '재계약 불발설' 블랙핑크 리사, 열애설 루이비통 회장 아들 누구?
- 생후 일주일 딸 암매장 친모 구속 송치… "죄책감 없었나" 질문엔 묵묵부답
- 韓日 정상 "오염수 기준 초과시 중단" '한국 전문가 참여'엔 확답 없었다
- '이부진 백' 들고 온 루이비통家 며느리의 SNS에 등장한 셀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