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기업SOS 간담회 개최…“관내 기업인 소통의 장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김포시는 12일 관내 기업인들을 초청해 시청 소통실에서 '기업SOS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비정기적으로 이어져 온 기업별 현장 행정·소통과는 별도로 관내 기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김포시 경제 발전을 함께 논의하고 소통해 '기업 하기 좋은 도시 김포'를 함께 구상해 보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비정기적으로 이어져 온 기업별 현장 행정·소통과는 별도로 관내 기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김포시 경제 발전을 함께 논의하고 소통해 ‘기업 하기 좋은 도시 김포’를 함께 구상해 보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
간담회는 김포시 기업지원 시책 소개와 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 관내 기업의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관내 기업인으로는 김포상공인회의소, 읍면동상공인협의회장, 여성경제인협회장, 건설기업인협회장,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 대표 등 김포시 기업인 대표 19명이 참석했다. 시에서는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국·과장들이 참석해 정책과 현안에 직결되는 현실적 소통을 주고받았다.
기업인들의 주요 의견으로 70만 자족도시의 필수인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통확충의 필요성, 외국인노동자 기숙사 지원, 기업규제, 최근 쟁점이 되었던 소공인센터 국비 반납의 대안책, 신규 조성 산업단지 산업용지 확보, 산업단지 내 주차난 해소까지 분야별 산업별 다양한 주제가 오고 갔다. 각 현안에 대해서 시장과 국장들의 성의 있는 답변이 이어졌다.
김 시장은 “최근 많은 기업이 인플레이션에 의한 원자잿값 폭등과 만성적인 인력난으로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날로 더해지고 있다. 시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자금지원·기술지원·환경개선·기반조성·판로개척 등 다각적인 지원 방향을 모색하겠다”며 “소공인센터는 시제품 제작과 유통·마케팅 시스템 구축이 주 내용인데 현재 시에서 추진 중인 지원사업이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 소상공인센터에 투입되는 예산을 기존 기업지원사업예산으로 전환, 사업비로 확대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그동안 이어져 온 민선 8기 1주년 기념 통행시장실 대장정 마지막 현장 행정으로 김포시 먹거리를 만들어 가는 기업인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마무리를 지었다. 오늘 참석한 한 기업인은 “기업 개별 애로사항도 중요하지만 각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안을 고민하고 소통해 김포시의 경제를 고민하는 자리가 참 의미있었다”며 “간담회가 2달에 한 번 정도 정기적으로 이루어져 기업은 시에 산업의 현장 의견을 전달하고 시는 적극적으로 발전 방안을 마련, 시와 기업이 힘을 합치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기업SOS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애로가 있으면 △의견수렴(전화, 내방, 기업 SOS넷 접수) △현장조사(관련부서·유관기관) △처리(자금·기술·환경개선·판로지원·공장설립 컨설팅 등) △사후관리 과정을 통해 기업의 입장에서 기업애로를 해결하는 데 모든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또 김포시 기업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채널 ‘김포시 기업지원사업 알리미’를 구독하거나, 김포시청 누리집에서 ‘김포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 책자를 참고하면 된다.
김포|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규한·브브걸 유정 양측 “열애설 사실무근” (전문)[공식]
- 이지현 촬영 중 응급실行 “각막 손상…이 또한 지나가는 거” [DA★]
- 김명선 충격 “헌혈했는데 뽑은 피 폐기돼” (몸신2)
- ‘이승기♥’ 이다인, 단아한 한복 자태…스틸 공개 (연인)
- 한지민 “엉덩이 만지면 다 보여”, 이민기 혼란하다 혼란해 (힙하게)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