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임직원 심폐소생술·AED사용법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객안전을 위해 한국마사회가 임직원의 심폐소생술·AED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마사회는 혹서기와 야간경마 등 안전취약 시즌을 맞아 지난 12일부터 이틀에 걸쳐 임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국마사회 직원 150여명은 과천 본사 대강당에서 전문 강사 지도에 따라 119신고방법부터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 기도폐쇄 처치법까지 직접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고객안전을 위해 한국마사회가 임직원의 심폐소생술·AED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마사회는 혹서기와 야간경마 등 안전취약 시즌을 맞아 지난 12일부터 이틀에 걸쳐 임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수많은 고객이 밀집하는 시설인 만큼, 응급상황에 대한 초기대응 방법을 익혀 소중한 생명을 지켜내기 위해서다.
심폐소생술은 심장과 폐의 활동이 멈추어 호흡이 정지되었을 경우에 실시하는 응급처치다. 심정지가 발생했을 때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4~5분 내에 뇌손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심폐기능 정지 직후 4분이 ‘골든타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심정지 1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경우 환자의 생존율이 97%로 높아지는 만큼 즉각적인 대응이 중요하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국마사회 직원 150여명은 과천 본사 대강당에서 전문 강사 지도에 따라 119신고방법부터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 기도폐쇄 처치법까지 직접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한국마사회는 앞으로 자회사, 협력사, 고객 등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새로운 위험을 상시 예측하고 대비해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한국마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김부선 “딸 이루안과 통화 거절당해, 사기꾼에게 속은 것 아닌지 걱정”
- 엄태웅♥윤혜진 딸, 90년대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판박이(‘왓씨티비’)
- 산다라박, 女가수 재산 순위에 “광고료가 꽤 컸다.. 재테크 없이 꾸준히 번 돈”
- 김혜수, 비현실적 몸매로 ‘시선강탈’..슈퍼모델도 감탄할 극세사 각선미
- 유승준, 2심 소송 승소…재판부 “소송 비용 피고가 모두 부담”
-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우울함 있다” 고백→악플러에 사이다 손가락 욕
- ‘이수만 지지’ 김민종, 17년 몸담은 SM 떠난다
- 블랙핑크 리사, 세계 부자 2위와 열애설…YG는 침묵
- [단독]현영 ‘맘카페 상품권 사기’ 연루 의혹 받은 장동민 “라이브커머스에서 만났을 뿐 관련
- 이지현, 촬영 중 ‘눈 부상’으로 응급실行..“눈에서 불나는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