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틱톡과 손잡았다…경기 직관할 주인공 ‘나야 나~’
토트넘이 틱톡과 손잡았다.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손흥민이 활약하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손잡고 영국에서의 경기 직관 기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하는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틱톡은 이번 공동 마케팅을 통해 국내 팬들이 토트넘 선수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토트넘틱톡챌린지를 마련했다. 7월 13일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챌린지는 총 3개의 미션으로 이루어졌다.
토트넘 선수들이 뒤에서 깜짝 등장하는 챌린지 필터를 활용해 영상을 만들거나 본인만의 독창적인 골 세리머니 영상을 촬영해 창의성을 뽐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토트넘 구단의 틱톡 계정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3가지 미션 중 하나만 수행해도 되지만, 더 많은 미션에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특히 챌린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명을 선정해 영국 프리미어리그 2023-24시즌의 토트넘 경기 직관 티켓은 물론, 영국행 항공권과 숙박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토트넘 선수 사인 유니폼 ▲토트넘 선수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 등이 경품으로 준비됐다. 챌린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틱톡에서 #토트넘틱톡챌린지 해시태그를 검색하거나 토트넘 공식 틱톡 계정 및 틱톡 코리아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트넘 틱톡 계정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구단 중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EPL 구단 계정 중 최초로 3,000만 명 팔로워 돌파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셀프 포토 스튜디오 브랜드인 인생네컷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너스 미션도 마련했다. 전국 인생네컷 매장 부스에 설치된 틱톡 이벤트를 통해 손흥민, 해리 케인, 히샬리송, 올리버 스킵 등 토트넘의 세계적인 선수들 버전의 인생네컷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은 다음, 촬영본을 #토트넘틱톡챌린지, #토트넘인생네컷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틱톡 계정에 올리면 된다. 해당 프레임은 국내 인생네컷 매장과 앱은 물론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대만, 중국, 영국, 뉴질랜드까지 총 8개 국가의 인생네컷 매장에서도 공개된다. 이 챌린지 역시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기 티켓과 항공권 및 숙박이 포함된 토트넘 직관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틱톡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토트넘과의 코마케팅을 통해 틱톡의 축구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틱톡에서의 경기 영상 시청뿐만 아니라 비하인드 숏폼 콘텐츠와 챌린지 등 스포츠를 즐기는 방식이 확장돼 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와 팬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