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램, 곰앤컴퍼니와 함께 영상편집 공모전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그램은 곰앤컴퍼니와 함께 영상편집 공모전 '일상을 빛내다' 시상식을 지난 10일 LG 서울역 빌딩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우수상 김순현 팀과 우수상 김지희 팀은 LG그램 실사용 크리에이터로서 크로마키 편집효과를 사용한 홍보 영상을 담아냈다.
LG그램은 대화면과 RTX3050 그래픽의 파워풀한 성능으로 최적의 영상편집 기능을 갖추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한글과 컴퓨터 오피스 프로그램'과 '곰믹스 맥스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Z세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기간 내 100만 건 이상 노출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서 최종 219명 117개 팀이 참가했다. 117개 팀 중 치열한 경쟁을 뚫고 특수효과와 편집기능을 활용하여 영상을 만든 8개 팀이 선정되었다.
특히, 해당 공모전은 LG그램 등 총 3천만 원 상당의 경품과 시상금을 제공했다. 대상 수상팀은 인천 연화중학교 광고 동아리 학생팀이 만든 ‘극한편집’으로 영화 예고편 같은 스토리를 선보였다. 이어 최우수상 김순현 팀과 우수상 김지희 팀은 LG그램 실사용 크리에이터로서 크로마키 편집효과를 사용한 홍보 영상을 담아냈다.
LG그램은 대화면과 RTX3050 그래픽의 파워풀한 성능으로 최적의 영상편집 기능을 갖추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한글과 컴퓨터 오피스 프로그램’과 ‘곰믹스 맥스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곰믹스 맥스는 비디오/사진/오디오 클립들을 다양한 스타일의 이펙트를 적용하여 자신만의 개성 있는 영상을 손쉽게 만들어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사용법으로 입문자도 원하는 영상을 간단히 제작할 수 있으며, 4K 지원, 멀티트랙, 크로마키, PIP 등 다양한 고급 기능이 있어 영상 전문가도 사용 가능하다.
행사를 주관한 LG전자 온라인IT 김지헌 담당은 “그램 구매고객에게 제공한 편집S/W를 활용하여 직접 제작한 참신한 고객 아이디어 영상으로 의미가 있었다”라며, “지속적으로 고객 참여형 Event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인' 이다인, 이승기와 결혼 후 첫 작품…단아한 한복 자태 공개
- 고등래퍼 윤병호 “마약 샀지만 일부는 투약 안해” 선처 호소
- 유승준, 21년 만에 한국땅 밟을까…방문 목적은 '취업'
- 구교환 ''D.P.' 시즌 2, D.P.의 모습에 더 집중했다'
- 67만 유튜버…日여행가서 생수 마시고 “후쿠시마 맛” 논란
- 두달 집 비운 사이…아이스크림 먹은 범인, 잡고보니 황당
- CU에서 파는 '이 맥주' 자진회수 조치…'맛 달라졌다'
- '넷째가 복덩이네'…출산장려금 5000만원 지급한 지자체는
- '코빅'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행복했다, 잊지 않겠다' 애도 이어져
- 비키니 美 여성들, 파출소 유리문 핥고 난동…마약검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