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양주 문화자치 씨앗공모' 참여자 모집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양주시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2023 양주 문화자치 씨앗공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양주시 권역 내 주민 스스로가 주체가 돼 지역의 문화 자치 활성화를 위해 문화콘텐츠, 문화 활동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발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일정 및 공모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서부 치매안심센터(031-8082-4383)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2023 양주 문화자치 씨앗공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양주시 권역 내 주민 스스로가 주체가 돼 지역의 문화 자치 활성화를 위해 문화콘텐츠, 문화 활동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발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참여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을 둔 개인, 동아리, 단체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양주시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활동가 또한 참여 가능하다.
지원 규모는 개인과 팀 구분 없이 300만원 이내로 지원하며 총 10팀 내외로 선정된다.
공모 신청은 양주예총(www.faco.or.kr) 홈페이지 커뮤니티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cultureyangju@naver.com)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양주예총(031-836-514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시, 2023년 양주시 어린이치매인식개선 공모전 접수
양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8월 18일까지 ‘2023년 양주시 어린이 치매인식개선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유아기부터 올바른 치매 지식을 습득하고, 부정적 치매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관내 유치원(6~7세) 또는 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주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 ‘단비특공대, 할머니를 지켜라!’를 유튜브에서 시청 후 생각과 느낌을 양식에 따라 포스터로 표현하거나 캐릭터로 만들어서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양주시 서부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되며, 캐릭터의 경우 담당자 메일로도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9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며, 수상작은 향후 작품집 제작 등 치매인식 개선 사업을 위한 홍보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일정 및 공모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서부 치매안심센터(031-8082-4383)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