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 경쟁부문·커넥트픽 142개작 발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IC 페스티벌 2023'의 올해 국내외 지원작은 전년 대비 약 31% 증가한 수치로, 치열한 경쟁과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142개작이 최종 선정됐다. ▲일반부문은 67개작, ▲루키부문(학생 또는 25세 이하 미취업자 작품)은 55개작이 선정됐으며, ▲비경쟁 부문인 커넥트픽(출시일 1년 이상 또는 과거 'BIC' 전시작품) 섹션은 20개작이 선정됐다.
최종 전시 작품은 7월20일 진행되는 데모데이를 통해 'BIC'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데모데이 동안은 올해 행사에 함께하는 '빅커넥터즈 3기'의 활동이 진행된다. '빅커넥터즈 3기'는 리뷰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관람객들이 'BIC 페스티벌 2023'을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BIC 페스티벌 2023'은 8월17일부터 'BIC'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 전시를 개최하며, 8월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오프라인 행사의 막을 올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인디게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독창적인 이벤트 및 'BIC' 전시작의 게임 캐릭터들의 깜짝 퍼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풍성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BIC 페스티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부산 벡스코로 행사장을 옮기며 대폭 확대된 규모로 돌아오는 'BIC 페스티벌'을 향한 성원 덕분에, 올해 경쟁부분과 커넥트픽 섹션에서 총 142개 작의 전시를 확정했다"며, "전시작 접수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보면서 전 세계 인디 개발자들에게 인정받는 느낌을 받고 있다. 인디게임의 발굴과 전시에 최선을 다하는 행사로써 더욱 이름을 알려 세계 곳곳의 인디 개발사들에게 기회가 닿길 바란다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