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원,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문체부 장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은 지난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제8회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Power Korea) 대전에서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분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트원은 혼합현실(XR), 메타버스,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력과 XR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은 지난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제8회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Power Korea) 대전에서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분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이 공동주최한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은 첨단 융복합 기술을 활용해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혁신·편의·경제성 등의 기준을 적용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상현실, 로봇 등 정보통신(IT) 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들이 선발됐다.
에이트원은 혼합현실(XR), 메타버스,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력과 XR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회사는 각종 훈련 콘텐츠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로 구현해 현장에서 생생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문화 관광 자원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 등 XR 제작 분야도 강점으로 부각됐다.
에이트원 관계자는 "에이트원의 XR 콘텐츠는 국방·산업안전·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금융·부동산을 비롯해 생활 전반으로 적용 분야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라며 "XR산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앞서 에이트원은 100% 자회사 그리드와 함께 출시한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MOIM)'이 2021 VR 메타버스 콘테스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에이트원은 우리은행과 제휴해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와 디지털 연수원을 오픈하는 등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엔 고전 명작 포트리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VR 게임을 출시하고, 부산관광공사와 메타버스 관광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더욱 활발하게 XR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