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24.8만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24.8만주)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1.7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2.7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99.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24.8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24.8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1.7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2.7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99.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6.0%, 48.7%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24.8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주가 상승으로 인한 벨류부담은 삼호중공업 벨류업으로 상쇄 - 교보증권, BUY(유지)
07월 11일 교보증권의 안유동 애널리스트는 HD한국조선해양에 대해 "2023년 자회사 HD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의 실적 상승이 본격화됨에 따라 자연스러운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자회사들의 실적 상승이 중장기적으로 유효한 만큼 HD현대삼호중공업의 Valuation 매력은 더욱 부각될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6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에도 밀리더니 급기야…제네시스 GV80 디젤 '단종설'
- "1000마디 말보다"…전 세계인 울린 사진 한 장
- 내연녀에겐 보험금, 아내에겐 빚 남기고 떠난 남편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집값 내려간다고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반전 상황에 들썩
- "4000만원 TV 생각보다 잘팔려요"…삼성 vs LG '격돌'
- '맘카페 사기' 연루 현영, 입 열었다…"나는 피해자" [전문]
- MZ 조폭 "파이팅!" 외치자 입술 '파르르'…분노한 검사 화제
- BBC 스캔들 주인공은 간판 뉴스 앵커…경찰 "범죄증거 없음"
- '이수만 라인' 김민종, SM 떠났다…"6월 말 계약 종료"
- '신생아 암매장' 엄마 송치…미안하지 않냐 물음에 묵묵부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