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 홍수·산사태 예방 모니터링 솔루션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크비전이 홍수 및 산사태 예방을 위한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기반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발표했다.
타이(Tai) 하이크비전코리아 사장은 "하이크비전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최신 수자원 관리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해 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과 지역 수자원 관리를 위한 데이터를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존의 현장 방문을 기반으로 한 모니터링의 위험을 해결하고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측정에 기여하기 위해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크비전이 홍수 및 산사태 예방을 위한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기반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발표했다.
하이크비전 솔루션은 강이나 댐 상태를 실시간 추적한다. 특히 변위측정 센서 융합형 카메라, 데이터 계량 레이다, 수문 점검 관리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돼 있어 호우로 인한 피해에 빠르게 대비할 수 있다.
또 고성능 카메라와 레이다로 측정한 데이터를 관리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해 현황을 효율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수위 인식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수위 변화를 파악하고, 수집한 데이터나 현장 사진을 통해 후속 데이터 검증에도 용이하다.
하이크비전은 영상 기반 딥러닝 알고리즘과 다양한 AIoT 센서를 융합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디지털 트윈 기술과 결합해 맞춤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타이(Tai) 하이크비전코리아 사장은 “하이크비전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최신 수자원 관리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해 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과 지역 수자원 관리를 위한 데이터를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존의 현장 방문을 기반으로 한 모니터링의 위험을 해결하고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측정에 기여하기 위해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폴란드 도착… 방산·원전 협력 논의
- 기아, 내년 미국서 첫 전기차 생산…조지아주공장 EV9 라인 신설
- 한국은행, 기준금리 현행 3.5% 유지…네 차례 연속 동결
- 조명·모기퇴치기·러닝머신 등 생활제품 10종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만족
- [폐가전에 새생명을 넣다 ③공기청정기] 폐가전 재활용계 팔방미인 '공기청정기'
- 네이버-다음, 카페 지원도 경쟁...커뮤니티 활성화 나서
- [글로벌 K-애정템]르세라핌 허윤진이 선택한 여성 슈즈 '에이티티'
- [열정! e경영인]온라인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리빙포유'
- [주말나들이]'수(水)캉스' 휴식과 물놀이를 한번에… '티몬투어 페스티벌' 진행
- [마켓트렌드]홈쿡 열풍에 가성비 식재료 주목...“여름 별미도 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