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BA 3x3 홍천챌린저 2023 업무 협약...최희암 전 연세대 감독 조직위원장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천군과 'FIBA 3x3 홍천 챌린저 2023'(이하 홍천챌린저) 조직위원회가 업무협약을 가졌다.
12일 강원도 홍천군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영재 홍천군수와 홍천챌린저 조직위원회 최희암 위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최희암 조직위원장은 협약식에 앞서 진행된 홍천챌린저 조직위원 위촉식에서 'FIBA 3x3 홍천 챌린저 2023 조직위원회' 위원장에 위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동영기자] 홍천군과 ‘FIBA 3x3 홍천 챌린저 2023’(이하 홍천챌린저) 조직위원회가 업무협약을 가졌다.
12일 강원도 홍천군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영재 홍천군수와 홍천챌린저 조직위원회 최희암 위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측은 10월 홍천에서 열리는 홍천챌린저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의기투합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에서 세계농구연맹(FIBA)의 대회가 열릴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홍천에서 열리는 이번 챌린저가 홍천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 농구와 3x3 농구의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최희암 조직위원장은 “농구가 과거에 비해 어려워진 가운데 홍천군에서 3x3 농구 대회를 위해 큰 결심을 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살기 좋은 도시 홍천을 세계에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희암 조직위원장은 협약식에 앞서 진행된 홍천챌린저 조직위원 위촉식에서 ‘FIBA 3x3 홍천 챌린저 2023 조직위원회’ 위원장에 위촉됐다.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으로는 박영대 전 문화체육관광부 베이징 한국문화원 원장, 최규섭 전 일간스포츠 편집국장, 박주경 전 육군 군수사령관, 황경화 홍천군의원, 황준구 홍천군 바르게살기 협의회장 등이 위촉됐다.
이번 조직위원 위촉과 협약은 오는 10월1일부터 3일까지 홍천에서 열리는 홍천챌린저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홍천챌린저는 홍천에서 열리는 첫 농구 국제대회로 홍천군이 주최하고 한국3x3농구연맹(KXO)이 주관하며 미국 유럽 등 세계 랭커들이 참가하며 총 16개 팀이 대회에 출전한다.
KXO관계자는 “한국 3x3 농구 발전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올해 국내에서 열리는 유일한 3x3 국제대회다. 국내에선 KXO리그에서 활약 중인 4개 팀이 참가할 예정인 가운데 세르비아, 미국, 라트비아 등 유럽과 미국 3x3 팀들의 출전도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체육회와 KXO는 지난달 25일 업무 협약을 맺었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김부선 “딸 이루안과 통화 거절당해, 사기꾼에게 속은 것 아닌지 걱정”
- 산다라박, 女가수 재산 순위에 “광고료가 꽤 컸다.. 재테크 없이 꾸준히 번 돈”
- [단독]현영 ‘맘카페 상품권 사기’ 연루 의혹 받은 장동민 “라이브커머스에서 만났을 뿐 관련
- 이규한·브브걸 유정, 11살차 뛰어넘고 열애? 양측 “확인 중”
- 김혜수, 비현실적 몸매로 ‘시선강탈’..슈퍼모델도 감탄할 극세사 각선미
- 故 최진실 모친 정 씨 “최준희 남친, 나보고 남이니까 나가라고.. 경찰 폭행 없었다”
-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우울함 있다” 고백→악플러에 사이다 손가락 욕
- 블랙핑크 리사, 세계 부자 2위와 열애설…YG는 침묵
- 이지현, 촬영 중 ‘눈 부상’으로 응급실行..“눈에서 불나는 것 같아”
- 엄태웅♥윤혜진 딸, 90년대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판박이(‘왓씨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