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뉴스] "내레 손전화는 삼성 아닌 삼태성8이라우"…북 최신 스마트폰 포착

2023. 7. 13. 12: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북한에서 등장한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의 안전한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안내하는 영상에서 포착된 이 스마트폰의 이름은 '삼태성8'.

조선말대사전에서 삼태성은 항일무장투쟁 시기 세 개의 밝은 별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북한에서는 김일성과 김정일, 그리고 김일성의 부인 김정숙을 지칭합니다.

▶ 인터뷰 : 조선중앙TV / 어제(12일) - "오늘날 이동통신 수단의 하나인 손전화기는 우리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기호품으로 되고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과 비슷한 디자인의 삼태성8은 뒷면과 앞면에 카메라 렌즈가 각각 2개, 1개가 부착됐습니다.

다만, 북한이 '삼태성 8'을 직접 생산했는지, 아니면 중국 등에서 수입 후 상표만 바꾼 건지는 확인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앞서 북한에선 평양터치나 아리랑 등 여러 종류의 스마트폰이 출시됐지만, '삼태성'의 등장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인터뷰 : 조선중앙TV / 어제(12일) - "가슴 앞주머니에 넣거나 직접 가슴 앞에 걸지 말아야 합니다. 손전화기를 침대 머리나 베개 옆에 놓아도 전자기파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북한의 휴대전화 가입 회선 수는 최대 700만 개이며, 1,000여 곳의 기지국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MBN 유튜브 구독하기 https:goo.gl/6ZsJGT ☞ MBN 유튜브 커뮤니티 https:www.youtube.com/user/mbn/community MBN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bntv MBN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bn_news/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