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컨소, 에코델타시티 24블록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건설은 부산도시공사가 발주한 '에코델타시티 24블록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건립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금호건설의 풍부한 민간참여사업 수행 경험을 토대로 사업에 대한 깊은 고민과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에코델타시티에 걸맞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택 공급으로 부산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건설은 부산도시공사가 발주한 '에코델타시티 24블록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건립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총 사업비는 2621억원이다.
금호건설은 대표 주관사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오는 2024년 11월 착공을 시작으로 2027년 11월에 입주가 예정돼 있다.
금호건설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있어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건설 현장 안전관리 강화와 근로자의 생명 존중을 위한 안전·재난 분야에서도 경쟁사에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금호건설은 전했다. 이와 함께 건설사의 유동성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재무 건전성' 배점에서도 후한 점수를 받았다고 금호건설은 부연했다.
'에코델타시티 24블록 공공분양주택건립사업'은 부산도시공사가 청년·신혼부부 등을 비롯한 부산 시민에게 양질의 주택을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공공주택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부산도시공사가 토지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금호건설이 공공주택의 설계ᆞ시공ᆞ분양 등을 일괄적으로 책임지는 민관 공동사업이다.
이번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은 부산 강서구 강동동 부산에코델타시티에 위치한다. 연면적 14만8961㎡에 지하2층~15층 16개동, 전용 59ᆞ84㎡ 1023세대로 구성된다. 59㎡ 4개 타입, 84㎡ 5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이번 단지에는 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금호건설의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인 '어울림'을 사용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에코델타시티 24블록에 들어서게 될 단지가 우수한 교육환경으로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4블록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건설이 예정돼 있고 바로 옆 17블록에는 중학교 건설이 예정돼 있다. 공공보행통로를 이용하면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에 포함돼 있으며 단지 중앙에는 물이 흐르는 문화 광장이 자리하게 된다. 단지 내에는 미술관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금호건설의 풍부한 민간참여사업 수행 경험을 토대로 사업에 대한 깊은 고민과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에코델타시티에 걸맞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택 공급으로 부산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s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김정은 스마트폰은 '폴더블'…혹시 삼성 '갤럭시Z 플립'?
- '저기 시신!' 거짓말 쳐서 폭발물로 유인…다가가자 '펑' 6명 사망
- '맘카페 사기' 연루 의혹 현영 측 "피해자일 뿐" 해명
- 주택가 돌며 25곳 '가스밸브' 잠근 50대 징역 1년
- "가게 간판 가려" 선거 현수막 자른 업주 벌금 80만원
- [르포]방류 전부터 손님 '뚝'…여수 상인 "건어물도 안팔려"
- 보건의료노조 4만여명 빗속 뚫고 파업 나선다…19년만에 거리로
- 서울시, '코로나19 재확산' 전광훈 상대 40억대 소송 1심 패소
- 폭염인데…홀몸 어르신이 가장 원하는 물건은? '○○○○'
- '감옥서도 살인' 강도살인범 사형 선고에 대법 "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