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대회 ‘대덕특구’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이하 과출협)가 대덕특구의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15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전국 e스포츠대회' 본선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지 대덕특구에 전 국민이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덕특구에 대한 홍보와 소통‧교류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이하 과출협)가 대덕특구의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15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전국 e스포츠대회’ 본선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지 대덕특구에 전 국민이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덕특구에 대한 홍보와 소통‧교류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대회종목은 3개 종목(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드리프트, 피파온라인4)으로 구성, 5월 8일부터 한 달 동안 SNS, 포스터 등 온‧오프라인 사전홍보를 통해 총 469명이 지원,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팀‧개인전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거쳐 2팀(10명), 10인이 결승전(본선)에 진출했다.
총 상금규모는 1천만원으로 리그오브레전드 우승 2백만원, 카트라이더:드리프트와 피파온라인4 우승 각 1백만원이고, 준우승, 3등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본선 당일에는 대회뿐만 아니라 경기장에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 체험이벤트, 과학‧이스포츠 토크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체험이벤트(닌텐도 스위치, 아케이드 오락, PC게임) 대결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안전성평가연구소 강선웅 센터장과 함께하는 ‘독성이야기’, 게임 디지털 해설위원으로 유명한 게임 스트리머(감스트) 팬사인회 및 토크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는 대덕특구 50주년을 기념하며 전 국민이 대회도 즐기고 국가 과학기술의 중심지인 대덕특구에 대한 인식변화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로 앞으로도 전 국민과 특구 과학기술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소통‧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수 과출협 회장(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은 “대덕특구에서 과학기술인과 전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더 뜻깊고, 앞으로도 과학기술인과 국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행사를 지속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영측 "월 7% 이자에 5억 송금, 나도 피해자"
- 좀비마약까지 손댄 '고등래퍼'…"음악으로 사회 공헌하고파"
- 소고기 세트 600g 받았는데 100g은 소스 무게?…‘카톡 선물하기’ 꼼수 딱걸렸네
- "얼마나 저속하길래"…中 틱톡, '저속·선정적' 이유로 계정 22개 삭제
- 당근거래 중 미개봉 아이폰 들고 도주… “검정 마스크 자수하세요”
- "파리서 데이트 목격"…블랙핑크 리사, 세계 2위 부호 아들과 열애설
- '쥬얼리 출신' 방송인 이지현, 촬영 중 ‘눈 부상’으로 응급실行
- 스티븐유 '비자 발급 소송' 오늘 판결난다…일곱번째 판결 결과 주목
- "감금된 동남아女들과 성매매" 민주당 청년 도의원 누구?
-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 향년 30세…동료들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