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수원 중심 주거타운에 쾌적한 단지로 인기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선착순 분양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건설은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수원 델타플렉스는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125만7천510㎡ 규모로 건립된 산업단지로 제조업 중심에서 벗어나 생산, 연구, 물류, 복지 등 다양한 업종의 모여 있으며 녹지공원과 조경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서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수원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수원수목원, 황구지천산책로, 탑동시민농장, 단지인근공원(예정) 등 풍부한 그린인프라 누릴 수 있어
금호건설은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으로, 4개 동 전용면적 84㎡ 293호실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계약금 5%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으며, 전매 제한이 없어 계약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금융혜택까지 더해져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았다.
이와 함께 바로 옆에 근린공원이 예정되어 있고, 서울대학교 수원수목원, 황구지천산책로, 탑동시민농장, 대부둑공원, 축만제, 여기산 등이 위치해 365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자연환경의 유무는 휴식, 산책, 여가활동과 미세먼지 저감효과 등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를 찾는 수요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가격 상승도 높게 나타나는 편"이라고 전했다.
또한 IT(정보통신)· BT(생명공학) 등 800여 개의 첨단기업이 입주해 있는 수원 델타플렉스가 인접해 풍부한 직주근접 수요를 갖췄다. 수원 델타플렉스는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125만7천510㎡ 규모로 건립된 산업단지로 제조업 중심에서 벗어나 생산, 연구, 물류, 복지 등 다양한 업종의 모여 있으며 녹지공원과 조경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서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수원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706병상 규모의 종합병원 '덕산병원'이 2024년 4월 1단계 준공예정, 2027년까지 2단계에 걸쳐 들어설 예정이다. 수원 내에서는 아주대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다음으로 병상수가 많은 대형 종합병원으로 병원 종사자는 물론 외래 및 입원환자, 문안객 등 다양한 목적의 유동인구가 많아 주변 상권 활성화가 예상된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학부모 세대에게 높은 선호도 예상된다.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가 인근에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자녀의 나이와 상관없이 도보 학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가스쿡탑, 붙박이장 등 14가지의 무상 옵션을 제공해 '풀퍼니시스 시스템'을 갖췄다. 이사 비용 절감은 물론 설계 단계부터 가구와 가전의 배치를 고려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거실 천장고는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0cm 더 높이는 우물천장으로 시공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창호는 22㎜ 복층 유리 이중창을 적용해 방음과 단열 효과를 높였다.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와 안방에는 옷과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드레스룸도 들어선다. 이외에도 84A타입은 실용적 수납 강화형 신발장, 84B타입은 수납 강화형 현관장, 84C타입은 주방 키큰수납장 구성으로 넉넉한 수납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인근 주거단지의 경우 직장과의 접근성이 좋아 삶의 질이 높아져 수요층이 두터울 뿐만 아니라 이로인한 안정적인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의 견본주택은 권선구 고색동 고색사거리 일원에 마련되었으며, 견본주택 방문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 빈집털이 영상 `깜놀`…옷가지 훔쳐간 범인 보니, 여성 건물주
- 바다에 빠져가는 승용차, 강한 수압에…어선 타고 구해낸 시민들
- 맹견 두 마리에 뜯겼다…아르헨 10대 소녀 `참변`
- 파출소서 비키니 벗고 유리 핥은 여성들…마약 양성이었다
- “면허 반납하자”…주차 빌런(?)에 ‘모닝’도 가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