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국내 3상 308명 중 300명 투약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 에이디주'의 아토피피부염 국내 임상 3상에서 300명의 환자 투약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배요한 강스템바이오텍 임상개발본부장은 "퓨어스템 에이디주의 임상 3상은 단일국가 기준 308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임상이고 코로나 19 확산 등까지 겹쳐 쉽지 않았다"며 "조만간 투약을 마무리하고 임상시험 결과를 확보해 세계 최초 줄기세포 아토피 치료제로 품목허가를 받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초 결과 확인 목표
강스템바이오텍은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 에이디주’의 아토피피부염 국내 임상 3상에서 300명의 환자 투약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신속히 전체투약을 마치고 내년 초까지 임상 3상 임상시험 결과를 확보하고 품목허가를 신청하겠다는 목표다.
퓨어스템 에이디주의 임상 3상은 전체 308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전신 면역억제제, 국소 및 전신 스테로이드제 등 기존 치료제에 효과를 보지 못한 중등도 이상의 만성 아토피 피부염 성인 환자가 대상이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시험약의 동결제형 유지 및 전용해동기 개발 등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세포활성이 극대화된 상태의 치료제가 환자에게 투약될 수 있도록 했다. 임상 환자의 불안감을 낮추고 구제약물 등 참여자 유효성 분석에 영향을 끼치는 조건도 효과적으로 통제했다고 강스템바이오텍 측은 전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그동안 퓨어스템에 대한 약물기전을 논문 등으로 발표했다. 면역기전을 정상화시키는 1회 주사 투여로 중장기적 효과를 확인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또한, 이전 임상의 장기추적조사를 통해 최대 3년까지의 장기적 효능 및 사망 또는 악성종양 등 중대한 부작용이 없음을 확인했다.
배요한 강스템바이오텍 임상개발본부장은 “퓨어스템 에이디주의 임상 3상은 단일국가 기준 308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임상이고 코로나 19 확산 등까지 겹쳐 쉽지 않았다”며 “조만간 투약을 마무리하고 임상시험 결과를 확보해 세계 최초 줄기세포 아토피 치료제로 품목허가를 받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연녀에게 보험금 12억 주고 떠난 남편, 아내와 딸은 어떻게?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최연소 도의원의 몰락…음주운전에 성매매 의혹까지
- "SNS는 다 거짓말 같아요"…20대 직장인 한숨 쉰 까닭 [이슈+]
- 홈캠에 포착된 수상한 여성…두 달 집 비웠더니 벌어진 일
- 정용진은 구했네…'품절템' 먹태깡 인증 "이렇게 먹어"
- '맘카페 사기' 연루 현영, 입 열었다…"나는 피해자" [전문]
- MZ 조폭 "파이팅!" 외치자 입술 '파르르'…분노한 검사 화제
- BBC 스캔들 주인공은 간판 뉴스 앵커…경찰 "범죄증거 없음"
- '이수만 라인' 김민종, SM 떠났다…"6월 말 계약 종료"
- "자수하세요"…아이폰 산다던 男, 만나자 들고 '줄행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