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점수 조작' KBS 이사 해임…尹 순방 중 전자결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TV조선 재승인 심사 점수 변경 혐의로 기소된 윤석년 KBS 이사를 해임했다.
13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해외 순방 중인 윤 대통령은 전날 리투아니아 현지에서 윤 이사 해임건의안을 전자결재로 재가했다.
방통위는 "윤 이사는 위법한 행위를 한 혐의로 구속기소 돼 KBS 이사로서 적절한 직무 수행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다"며 윤 대통령에 해임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TV조선 재승인 심사 점수 변경 혐의로 기소된 윤석년 KBS 이사를 해임했다.
13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해외 순방 중인 윤 대통령은 전날 리투아니아 현지에서 윤 이사 해임건의안을 전자결재로 재가했다.
앞서 12일 방송통신위원회는 윤석년 이사의 해임 제청안을 의결했다. 방통위는 "윤 이사는 위법한 행위를 한 혐의로 구속기소 돼 KBS 이사로서 적절한 직무 수행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다"며 윤 대통령에 해임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이사는 지난 2020년 TV조선 재승인 심사 당시 심사위원장으로, 점수 조작에 관여한 혐의 등으로 구속돼 재판에 넘겨졌지만, 보석으로 풀려났다.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윤 이사의 해임으로 여야 4 대 7 구도였던 KBS 이사회는 5 대 6 구도로 재편될 것으로 보인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연녀에게 보험금 12억 주고 떠난 남편, 아내와 딸은 어떻게?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최연소 도의원의 몰락…음주운전에 성매매 의혹까지
- "SNS는 다 거짓말 같아요"…20대 직장인 한숨 쉰 까닭 [이슈+]
- 홈캠에 포착된 수상한 여성…두 달 집 비웠더니 벌어진 일
- 정용진은 구했네…'품절템' 먹태깡 인증 "이렇게 먹어"
- '맘카페 사기' 연루 현영, 입 열었다…"나는 피해자" [전문]
- MZ 조폭 "파이팅!" 외치자 입술 '파르르'…분노한 검사 화제
- BBC 스캔들 주인공은 간판 뉴스 앵커…경찰 "범죄증거 없음"
- '이수만 라인' 김민종, SM 떠났다…"6월 말 계약 종료"
- "자수하세요"…아이폰 산다던 男, 만나자 들고 '줄행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