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드라마 명가로 우뚝…'마당집'-'행복배틀' 이어 '오당기'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NA 드라마의 화력이 제대로 불 붙었다.
새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가 '행복배틀'과 '마당이 있는 집'에 이어 ENA 장르물의 흥행 계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처럼 '행복배틀', '마당이 있는 집'을 이어 ENA표 웰메이드 장르물의 명맥에 정점을 찍을 다크호스로 급부상한 '오당기'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ENA 드라마의 화력이 제대로 불 붙었다. 새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가 '행복배틀'과 '마당이 있는 집'에 이어 ENA 장르물의 흥행 계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오는 7월 26일 첫 방송되는 ENA 새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이하 '오당기')(극본 권민수, 연출 한철수 김용민)는 살인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과 욕망을 마주하게 되는 진실 추적극으로, ENA표 장르물의 3연타석 홈런을 날릴 기대작이다.
최근 ENA표 장르물이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고 있다. '행복배틀'은 SNS에서 치열하게 행복을 겨루던 엄마들 중 한 명이 의문투성이인 채 사망하고, 비밀을 감추려는 이와 밝히려는 이의 싸움을 그린 서스펜스 스릴러. '품위있는 그녀', '내 이름은 김삼순' 등을 연출한 김윤철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배우 이엘과 진서연, 차예련, 박효주, 우정원 등 배우들의 불꽃 튀는 열연이 극강의 몰입도를 선사하며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행복배틀'은 자신의 행복을 SNS를 통해 경쟁, 과시하는 요즘 현실과 그 속의 인간 심리를 깊이 있게 반영하며 매회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전개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입소문을 바탕으로 연일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 화제성까지 거머쥐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만큼, 종영까지 남은 활약에도 기대가 고조된다.
또한 지난 11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유종의 미를 거둔 '마당이 있는 집'은 ENA 장르물에 대한 신뢰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었다. '마당이 있는 집'은 뒷마당에서 나는 수상한 냄새로 인해 완전히 다른 삶을 살던 두 여자가 만나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를 그린 작품으로 김태희, 임지연, 김성오, 최재림 등 배우들의 압도적인 호연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을 연출한 정지현 감독의 소름끼치는 미장센, 밀도 높은 서사, 음악-미술-촬영의 완벽한 삼박자로 작품-흥행-화제성을 인정받으며 '스릴러 수작'이라는 평을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흥행에도 성공하며 K-스릴러의 위상을 높이는 데도 일조했다.
이 여세를 몰아 '오당기'가 ENA의 장르물의 상승세를 이어받을 전망이다. 특히 '오당기'는 최고 시청률 8.5%(닐슨코리아 기준)로 MBN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달성한 바 있는 '우아한 가'의 '믿보 제작진' 한철수 감독과 권민수 작가가 두 번째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기대를 높인다. 여기에 나인우(오진성 역), 김지은(고영주 역), 권율(차영운 역)과 함께 배종옥(유정숙 역), 이규한(박기영 역), 정상훈(배민규 역) 등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주연 6인 군단까지 합세하며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된 동생의 결백을 밝히기 위한 파이터 형사 오진성의 진실 추적, 그리고 각 인물 간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해관계와 그 속의 음모들을 밝히는 과정에서의 쫀쫀한 스토리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처럼 '행복배틀', '마당이 있는 집'을 이어 ENA표 웰메이드 장르물의 명맥에 정점을 찍을 다크호스로 급부상한 '오당기'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ENA 새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는 '행복배틀' 후속으로 오는 7월 26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비키니 입고 선탠하는데 男연예인이 헌팅..계속 마주쳐 민망”
- 탁재훈, '연매출 180억' 父가 재산을 기부한다면? "아버지 호적에서 팔 거야"
- 신지 “코요태 수익 배분 3:3:4..5 받고파” 25년째 합의 못 본 정산 속사정 (강심장)
- 산다라박, 재산 300억설에 입 열었다 "한번에 200만원 쇼핑, 저금 안 해" ('본인등판')[종합]
- 이혼한 송종국, "2년째 캠핑카서 생활…현재 子 송지욱과 매일 지내" (살림남2)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