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츠 나나·사카구치 켄타로 가슴 찡한 로맨스, 안방서 즐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입소문 흥행으로 봄부터 여름까지 극장가를 사로잡은 올해 최고의 로맨스 '남은 인생 10년'이 바로 오늘(13일)부터 극장 동시 IPTV &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남은 인생 10년'은 스무 살에 난치병을 선고받은 '마츠리'(고마츠 나나 분)가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사카구치 켄타로 분)를 만나 눈부신 사계절을 장식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은 인생 10년’은 스무 살에 난치병을 선고받은 ‘마츠리’(고마츠 나나 분)가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사카구치 켄타로 분)를 만나 눈부신 사계절을 장식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는 2022년 일본 1분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일본 로맨스 영화의 흥행 역사를 바꿨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1년 전부터 꾸준한 개봉 요청이 이어질 만큼 주목받았다.
‘남은 인생 10년’은 작가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다. 원작자인 코사카 루카는 출간을 앞두고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나 안타까움을 더했는데 이러한 사정이 알려지며 소설이 SNS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고 영화화에 이른다.
10년의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마츠리’ 역에는 청순과 도발을 오가는 팔색조 배우 고마츠 나나가, 지고지순한 사랑으로 그녀를 지키는 ‘카즈토’는 남친짤의 정석 사카구치 켄타로가 캐스팅됐다. 역대급 비주얼 커플의 탄생으로 기대치를 최고로 끌어올린 영화의 연출은 젊은 거장 후지이 미치히토가 맡아 무려 1년에 걸친 촬영으로 사계절의 흐름 속에 녹아든 영원한 사랑을 담았다.
OST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일본을 대표하는 밴드이자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의 영화 음악을 작곡해 전 세계적으로 팬을 보유한 래드윔프스가 첫 실사 영화 음악 작업으로 ‘남은 인생 10년’을 택했다. 영화 촬영이 끝난 후에 음악 작업을 시작하는 일반적인 사례와 다르게 래드윔프스는 촬영 전부터 주요 테마곡을 작곡해 모든 배우와 스태프가 같은 음악을 들으며 촬영에 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제곡 ‘우루우비토’는 4년에 한 번 찾아오는 윤달을 평균 수명의 1/4 밖에 살지 못하는 ‘마츠리’의 운명에 비유한 제목으로, 그녀를 향한 ‘카즈토’의 애틋한 진심을 묘사한 가사가 절절한 감동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 역시 영화의 에필로그에 해당하는 내용을 담아 ‘마츠리’와 ‘카즈토’의 세계관을 이어간다.
원작, 캐스팅, 연출, OST까지 우리가 기다린 완벽한 로맨스의 탄생을 알린 ‘남은 인생 10년’은 1020세대로부터 열광적인 지지를 얻으며 국내 대작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공세 속에서도 높은 좌석판매율 기록하며 입소문 흥행을 이어왔다. 그리고 바로 오늘, 7월 13일(목)부터 극장 동시 IPTV, VOD 서비스가 시작된다. 다시 한번 보고 싶었던 기 관람객도, 아직 관람하지 못한 예비 관객도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때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남은 인생 10년’은 7월 13일(목)부터 IPTV(KT Genie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구글플레이, wavve, 티빙, 왓챠, 네이버 시리즈 on, KT skylife 등 다양한 플랫폼 통해 잊을 수 없는 가슴 찡한 러브 스토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전거 천국' 덴마크에선 늙고 병들어도 함께 달린다
- 11년간 초등생 자매 성폭행한 학원장 징역 20년 확정
- '애플 매니아' 北 김정은도 접었다
- 새벽 빈집에 도어락 ‘삑삑삑’…“손에 쥐고 있는 건 뭐에요?”
- 미용실 서비스 음료에 곰팡이 둥둥…“영업 방해 신고” 적반하장
- 22억 세금 체납자 주택 급습하니 금반지 비롯 귀금속 '우수수'
- '5억 송금' 현영, 맘카페 사기 가담 의혹에 "피해자일 뿐"
- “깊은 빡침이 느껴진다” MZ조폭 회식 영상 본 현직검사 반응 화제
- 극단 선택하려다 차량 12대 불태웠다…택배기사 ‘재판행’
- '배터리 아저씨' 옳았나…미래운용, '최최최종' K배터리 ETF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