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시스템즈, DMP 손잡고 '자율주행' 시장에 도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글로벌 고정밀지도 기업과 손잡고 자율주행 시장에 진출한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HD맵 글로벌 리더인 다이나믹 맵 플랫폼(DMP, Dynamic Map Platform) 그룹과 자율주행 HD맵 공동 사업 및 기술 개발을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글로벌 고정밀지도 기업과 손잡고 자율주행 시장에 진출한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HD맵 글로벌 리더인 다이나믹 맵 플랫폼(DMP, Dynamic Map Platform) 그룹과 자율주행 HD맵 공동 사업 및 기술 개발을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 레벨2+ 이상 차량용 고정밀(High Definition)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맵을 통합 개발해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사업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일을 통해 아이나비시스템즈의 표준(Standard Definition) 맵과 도로 변화 감지에 필요한 최신화 된 위치기반 데이터는 DMP의 HD맵과 결합해 자율주행차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서비스를 구현한다. 해당 통합 맵은 HD맵 사용이 가능한 지역에서는 15cm 정밀도의 주행 서비스를, 그 외의 지역에서는 SDADAS 맵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완성차및 모빌리티 솔루션 업체에 공급해 고객에게 업그레이드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국내외 스마트 시티를 위한 디지털 트윈 모델링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득영 아이나비시스템즈 대표는 "카메라,라이다 등 기존 차량 센서 데이터만으로는 자율주행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다"며 "자율주행 수준이 고도화됨에 따라 높은 정확도의 HD맵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협업을 계기로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활용해 레벨3 자율주행 상용화 시대를 더욱 앞당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전자 단신] 팅크웨어,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8000' 출시 外
- [오늘의 전자 단신] 팅크웨어, '아이나비 Z8000' 출시 外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