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野 양평고속도로 국조 요구에 "尹정부 흔들려는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특혜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한 의도에 대해 "대통령 지지율을 끌어내려 윤석열 정부를 흔들고, 총선에서 유리한 고지를 정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국조 요구는 사안을 끝없는 정쟁으로 몰고 가서 사업을 장기 표류시키고, 이를 통해 뭔가 의혹이 있는 것처럼 여론을 선동해 정략적 이익을 챙겨보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조 대상은 윤석열 정부 아닌 文정부"
[아이뉴스24 김주훈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특혜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한 의도에 대해 "대통령 지지율을 끌어내려 윤석열 정부를 흔들고, 총선에서 유리한 고지를 정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국조 요구는 사안을 끝없는 정쟁으로 몰고 가서 사업을 장기 표류시키고, 이를 통해 뭔가 의혹이 있는 것처럼 여론을 선동해 정략적 이익을 챙겨보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만약 국조가 필요하다면 그 대상은 윤석열 정부가 아니라 문재인 정부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최적 대안 노선 검토를 포함한 예비타당성조사 방침 결과, 낙찰자 선정 등은 모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출범 이전에 문재인 정부에서 일어난 일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안노선 검토가 (김건희 여사 일가에) 특혜를 위한 것이었다면, 문재인 정부가 대통령 당선자 가족에게 잘 보이려고 애썼다는 것인가"라면서 "윤석열 정부의 개입 증거는 물론 추정할 만한 정황조차 없는데, 도대체 무엇을 두고 국조를 하자는 것인지 기가 막힐 뿐이다"고 지적했다.
양평 고속도로 원안 종점의 경우, 변경된 노선보다 경제성이 떨어진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민주당이 고집하는 원안 종점 강화면에 IC(나들목) 추진안은 일자형 고속도로로 편의성이 떨어지고 마을·문화재·자연 등이 심각하게 훼손될 수밖에 없다. 반면 예타를 통해 검토된 대안은 환경 훼손이 덜하고, 예상 교통량이 1.4배 더 많아 경제성에서도 우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이 어떻게든 김 여사에게 상처 입히기 위해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을 비경제적이고 환경 파괴적인 방향으로 끌고 가는 것은 전무후무한 황당한 정치 공세가 아닐 수 없다"며 "국민의힘은 더 이상 선동·괴담이 우리 정치에 판치는 것을 두고 보지 않을 것이고, 선동의 민낯을 낱낱이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전날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특혜 의혹과 관련해 "왜 고속도로 위치를, 종점을 바꾸었는지 구체적으로 상세한 경과와 사실을 조사해야 한다"며 여당에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이에 윤 원내대표는 "국정조사를 하겠다는 것은 정쟁을 확대하겠다는 뜻"이라며 사실상 야당의 요구를 거부했다. 또한 오는 17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현안질의에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출석하는 만큼, "야당은 궁금하거나 문제제기 할 것이 있으면 (현안질의에서) 충분히 하시라. 소명할 것이 있으면 하겠다는 것이 당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김주훈 기자(jhki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이재명 대표, 서울-양평고속도로 국정조사 시작하자
- 이재명 "서울-양평고속도로 논란 국정조사 요청"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