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밍아웃한 아빠' 논란된 日 유명방송인 류체루 숨진채 발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의 유명 방송인이자 인플루언서인 류체루가 도쿄의 소속사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2일 영국 BBC 등 여러 매체에 따르면 류체루의 사망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경찰은 그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는지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사망 소식이 더욱 안타까움을 안기는 이유는 류체루가 극단적 선택을 한 날이 아들의 다섯 번째 생일 다음날이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혼한 아내 "그의 성생활 지지" 영상 찍기도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일본의 유명 방송인이자 인플루언서인 류체루가 도쿄의 소속사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2일 영국 BBC 등 여러 매체에 따르면 류체루의 사망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경찰은 그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는지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류체루는 2016년 동료 모델인 페코와 결혼해 아들을 낳았다.
2022년 8월, 류체루가 더 이상 남성 정체성을 갖고 있지 않다고 발표한 뒤 두 사람은 이혼했고 이후 온라인 등에서 많은 비판을 받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아버지 없이 아들을 키우게 했다며 류체루의 커밍아웃 결정을 연신 비난했다.
지난 2월 류체루는 "전 남편을 변호하고 그의 성생활 지지한다"라고 밝힌 페코와 함께 유튜브 영상에 출연하기도했다.
한편 류체루는 일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성적 소수자(LGBT)로, 젠더리스 스타일의 패션으로 이름을 날렸다.
하지만 그는 '성별 논란'으로 큰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류체루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일본에서는 '류체루'과 '캐릭터 암살' 같은 용어가 검색어 상위에 자리하고 있다.
현재 페코와 아들은 해외에 거주하고 있다. 그의 사망 소식이 더욱 안타까움을 안기는 이유는 류체루가 극단적 선택을 한 날이 아들의 다섯 번째 생일 다음날이었기 때문이다.
전날 페코는 아들의 다섯 번째 생일을 위한 케이크 사진을 올리기도했다. 류체루의 가족들은 아직 류체루의 사망 소식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khj8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